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KLA-TENCOR CSE ] 2017 상반기 KLA-TENCOR CSE INTERN 최종합격 후기

작성자 :   hgd***
등록일 : 2019-10-17    |    조회 : 346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신소재공학과 3.5 / 4.5
토익
835점
0회 없음 26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content1%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3%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4%
합격후기 (300자 이상)
▶작성에 들어가며

저 같은 경우 외국계 반도체 설비직군을 준비 하기 위해 중소기업에서 pm일을 하였습니다. cs업무라는 큰 틀안에 pm관리도 있기에 아주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2월중순에 설비 pm회사를 다니다가 틈틈이 혼자 서류준비, 전화영어면접을 준비해서 합격하긴 했지만 짧은시간안에 임원면접을 혼자 준비하기엔 너무나 막막했습니다. 그래서 회사를 그만두고 면접 하루전날에 권빈 선생님 1:1 컨설팅을 신청해서 첨삭을 받았습니다. 사실 첨삭의 수준이 아니었죠... 컨설팅시간에 경험을 새로 갈아 엎고 자기소개도 전날에 만들고... 아마 저보다 더 심각한 사례는 없었을 거라 봅니다. 심지어 면접실에 가서 안좋은 인상을 줘서 다음 면접때 불이익 받느니 그냥 면접을 아예 포기할까까지 생각했었습니다.
 

▶서류 전형

자기소개발굴부터 권빈선생님하고 차근차근 시작했습니다. 우선 제 이름이 특이한 편이라 자기소개부터 임팩트를 줄 수 있도록 권빈선생님께서 강력하게 만들어 주셨습니다. 덕분에 면접때 면접관님들이 서류 보시다가 고개를 드시더군요.

그리고 권빈선생님 말씀대로 모든 답변에 저만의 철학이 담기도록 준비를 해서 갔습니다. 단순 취미를 물어보더라도 직무특성과 엮어서 대답을 했고, 이전 급여와 비교해서 적을텐데 그래도 괜찮나 라는 질문에도 저만의 생각을 담아 답변하였습니다. 또한 권빈 선생님께서 자신감이 반은 먹고 들어간다고 계속 강조 하셔서 면접때 일부러 면접관님들 눈을 마주친 것도 큰 영향을 끼친 것 같습니다.


▶인적성 전형



▶면접 전형

회사를 그만두고 1:1 컨설팅을 신청한 건 정말 신의 한수 였던 것 같습니다... 면접 질문이 저한테 유리하게 들어온 것도 합격의 한가지 이유겠지만 무엇보다 권빈 선생님하고 컨설팅을 진행하며 남은 하루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방향을 잡은 것이 정말 큰 도움이 됐던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지원한 기업이 딱 두곳이었는데 두번째에 제가 원하는 회사에 합격해서 정말 기쁩니다. 정말 내세울 것 하나 없는 스펙을 합격의 길로 인도해 주신 권빈 선생님께 감사드리고 모두 열심히 하셔서 원하는 곳 들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지막 한마디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hgd***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