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KLA-Tencor CSE ] 2017 상반기 KLA-Tencor CSE Intern 최종합격 후기

작성자 :   jjh***
등록일 : 2019-10-17    |    조회 : 1,342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전자전기공학부 3.7 / 4.5
토익
865점
0회 없음 25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content1%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3%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4%
합격후기 (300자 이상)

▶작성에 들어가며



▶서류 전형

지금 후기를 작성하면서 다시 한번 되돌아봤는데요. 국내 대기업은 서류부터 전부 탈락했고, 외국계 반도체 장비 기업은 전부

서류 합격이었네요. 2년 전부터 외국계 반도체장비 기업을 목표로 조금씩 준비해왔는데 그 결과가 서류 합격과 탈락으로 나온 것 같습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가 끝나고 8월에 입국하여 토익과 토익스피킹 점수 만들었습니다. 9월부터 시작되는 취업준비가 막막해서

도움받을 곳을 찾던 중, 렛유인을 알게 되었습니다. 렛유인 한달반을 통해 배운 자기소개서 작성법이 서류 통과에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대기업 서류 탈락 이유는, 제가 관심이 있다는 것을 많이 어필 못했기 때문입니다. 저의 원래 목표였던 외국계 반도체 기업 자기소개서엔 반도체 시장에 대한 관심을 적극 표현했고, 권빈 선생님께 작은 항목 하나하나 첨삭을 받아 수정하고 또 수정하며 만들어 나갔습니다.

본인의 목표를 확실하게 갖고! 서류에 그걸 위해 준비해온것들은 적어나가다 보면 서류통과는 무난하게 하실거라 생각되네요!


▶인적성 전형



▶면접 전형

KLA-Tencor는 공채 때 면접을 봤고 1차 실무진 면접에서 떨어졌습니다. 이번 인턴사원 면접을 보러 문 열고 들어간 순간, 면접관분들께서 제 얼굴을 기억하셨는지 의자에 앉자마자 저번에 면접봤었는데, 떨어져서 또 지원해서 다시 온거냐 하면서 대단하다는 식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해주시네요. 당연히 저는 떨어지고 왜 내가 텐코에 다시 지원했는지, 떨어지고 나서 텐코에 입사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했는지에 대해 적극적으로 어필했습니다. 저에게는 인성과 직무적합성 정도의 질문을 하셨고, 같이 들어갔던

다른 두명의 지원자에게는 전자과가 아닌데, 다른 기업에 더 맞는 인재가 아닌가? 하는 식의 질문을 하셨네요.


▶마지막 한마디


결과적으로 좋은 결과가 있어서 이렇게 인턴합격 후기를 남깁니다. 6개월의 시간동안 인턴사원으로서 배울 수 있는 것은 전부 배우고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탈락탈락탈락탈락탈락탈탈탈...그리고 마지막... 합격. 여러분도 탈락에 좌절하지 마시고 원하는 목표 이루기 위해 계속 노력하면 언젠간 성공하실거에요. 왜냐하면, 내세울거 하나도 없는 저도 강한입사의지로 노력해서 된 케이스니까요! 화이팅입니다 우리 모두!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jjh***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