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LG생활건강 최종합격 ] 2017 상반기 LG생활건강 최종합격 후기

작성자 :   heo***
등록일 : 2019-10-17    |    조회 : 221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화학공학과 3.7 / 4.5 0회 없음 27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content1%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3%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4%
합격후기 (300자 이상)

▶작성에 들어가며

이런 후기를 쓸 수 있게될줄은 정말로 몰랐습니다. 이번년도 초 겨울방학에 과 선배의 추천으로 함께 렛유인을 알게 되었고 함께 권빈샘 1:1 컨설팅을 듣게 되었습니다. 처음 시작했을 때만해도 어떻게 작성 해야할지 모르는 상태였고 과연 제가 가능할지 의문이 많이 들었습니다. 후에 상반기에 삼성 인턴서류를 작성하게 되었는데 서류합격을 받게 되었습니다. 인적성에서 합격하진 못했지만 서류에 합격 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알게되었습니다. 또한 후에 인적성에선 다신 탈락하지 않아야 겠다는 오기를 품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권빈샘 1:1 컨설팅을 하지 않았더라면 지금의 결과를 얻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서류 전형

 어떻게 보면 저는 서류전형에 대한 이야기를 할게 많이는 없는 사람인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서류를 많이 작성하진 않았었습니다. 정말 가고싶은 기업들을 위주로 7개의 서류만을 작성하였고 2개의 서류합격을 받게 되었습니다. 서류를 작성할 때에는 저의 스토리를 작성한 것 같습니다. 저의 경험을 기반으로 작성하다 보니 더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의 경험 중에서 작성하니 도움이 된 점은 후에 면접에서 다시 이야기 하겠지만 매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지원동기를 쓸 때에 저의 경험적인 부분과 연계하여 왜 자신이 이 기업 이 직무에 관심이 있는지를 보여준 것이 좋은 결과를 이루어 낸 것 같습니다.


▶인적성 전형

2개의 서류합격만이 있었기 때문에 인적성은 LG way, GSAT 두개의 인적성을 보게 되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상반기 탈락후에 다짐은 절대 인적성에서 떨어지는 일은 없게 하겠다. 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방학동안에 서류전형을 준비하면서도 함께 인적성을 준비하였습니다. 또한, 인적성 문제집을 서류합격후에 푼 권수를 말씀드리자면 서류합격 후 일주일이라는 시간동안 5권 정도씩을 풀었습니다. 일주일 이라는 시간을 허투루 보내지 않는다면 모두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방심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한 것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던 것 아닐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인적성에서는 두개의 기업모두 합격하였습니다.


▶면접 전형

우선적으로 면접에 대해서 많이 말씀을 드릴 수 있는 것이 없는 점은....... 제가 면접을 1개만 보았기 때문입니다....우선적으로 LG의 면접만을 보았고 합격 후에 선택에 관련된 고민을 많이 하였습니다. 선택에 관련된 고민 시에 생각하게 된것은 제가 무엇을 했을 때 더 즐겁게 삶을 살 수 있는가 였습니다. 그리하여 LG를 선택하게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면접을 볼 때에 정말 도움이 된것은 제 경험을 정리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던 시간이 컨설팅을 통해서 있었다는 것이었습니다. 컨설팅을 통해서 저의 경험을 체계적으로 정확하게 정리할 수 있었고 면접에 가서도 저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이야기 했기 때문에 자신감있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앞에서 말씀 드렸듯이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작성을 하다보니 자신의 경험을 잘 정리하게 되고 면접에 가서도 자신만의 색을 보여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면접은 인성면접과 직무면접으로 보게 되었습니다. 다대다 면접을 보게 되었으며 직무면접의 경우에는 직무 상황을 토대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는 면접이었습니다. 30분의 준비시간을 갖은 후에 1시간 정도 면접을 보게 되었었습니다. 인성면접의 경우 주로 인성과 경험위주로 질문을 받았으며 앞서 말씀드렸듯이 저의 경험적인 측면을 정리했던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지막 한마디


어떻게 보면 저는 아주 좋은 스펙을 가지고 있는 친구라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정말 저보다 훨씬 좋은 스펙들을 가지고 있는 친구들이 많으니깐요. 하지만 드리고 싶은 말씀은 아무리 좋은 스펙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자신의 경험을 잘 정리하지 않고 자신의 경험을 통한 깨달음이 없다면 성공하기 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경험을 정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 것에 정말 감사함을 느끼며 권빈샘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렛유인.... 정말 추천합니다. 저는 하나밖에 듣지않았지만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저도 많은 도움이 되었고요. 글로서 여러분에게 크게 와닿지는 않겠지만 직접 상담해보시고 경험해 보시면 아시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취준생 화이팅!!!!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heo***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