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삼성디스플레이/ 연구개발, ] 2017 상반기 삼성디스플레이/ 연구개발, 두산전자/생산,품질 최종합격 후기

작성자 :   kdw***
등록일 : 2019-10-17    |    조회 : 555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화학공학과 3.6 / 4.5 0회 없음 26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content1%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3%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4%
합격후기 (300자 이상)

▶작성에 들어가며

먼저 제가 이렇게 합격 후기를 쓸 수있게 가장 큰 도움을 주신 렛유인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3학년 겨울방학부터 렛유인 무료상담을 시작으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아무것도 모르던 저와 친구들에게 현실을 알게 해주신 분이 권빈 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1대1 컨설팅을 1월에 실시하였고 4학년 1학시 상반기에는 sk이노베이션 서류합격이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저도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이 생겼고 렛유인이 그 자신감을 실현해 줄것이라는 확신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여름방학에 한달반/2주완성반/디스플레이 특강 및 각종 무료 특강들을 들었습니다. 이게 가장 큰 도움이 었던것 같습니다. 이제 세부적으로 전형에 어떻게 준비했는지 합격 후기를 작성하겠습니다.

▶서류 전형

저는 먼저 선생님들이 주신 프레임을 기준으로 차근차근 자기소개를 작성하였습니다. 제 경험을 쓰는 문항에서는 이미 쌤들에게 많은 첨삭을 받았기 때문에 자신있었기 때문에 지원동기, 포부를 중점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서류는 총 18개중에 5개가 합격했습니다. 대부분 대기업이고요. 선생님들이 알려주신 대로 기업조사 부터 작성 기법 엔지니어적인 철학을 보여라 라는 방법들을 적용하여 작성하여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인적성 전형

제가 본 인적성은 LGway, GSAT, DCAT,CJ 이렇게 4개를 봤고 인적성은 전승하였습니다. 저는 서류전형을 미리 준비한 상태여서 9월 2주차 부터 매일 GSAT를 1회씩 풀고 오답을 하는 식으로 남들보다 빠르게 인적성 준비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GSAT 5권 LG인적성 4권 정도 풀었고요. GSAT 1주 남기고는 상식 부분을 따로 인강을 들어서 집중적으로 준비하였습니다. 삼성과 엘지 인적성을 열심히 준비하니깐 두산, CJ는 따로 공부없이 합격했습니다. 인적성은 하는 만큼 점수가 오르기 때문에 전체 전형에서 제 의지에 따라 합격 여부가 달리는 것 같습니다.

▶면접 전형

먼저 면접은 4곳의 면접은 봤고 한곳은 겹쳐서 못갔습니다.



1. LG는 인성, 직무 면접으로 진행했습니다. 둘다 6명이서 들어가는 다대다 면접이였습니다. 먼저 직무 면접은 직무상황이 주어지고 30분간 문제를 풀고 5분정도 앉아서 발표하는 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6명 발표가 다 끝나면 면접관님들이 직무역량 중심으로 질문을 하셨습니다. 전체 면접시간은 40-50분정도 본 것 같습니다. 인성면접은 6대 4로 봤고 질문은 6명 모두에게 공평하게 질문해 주셨고 편안한 분위기였습니다.



2. 두산도 인성, PT면접 두가지를 봤습니다. 인성면접은 1시간 동안 1대3으로 진행되어서 거짓을 말하기 보다는 정말 저의 역량을 본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PT면접은 1시간동안 문제를 주고 푸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다른데 PT보다 훨씬 어렵고 조건도 까다로웠습니다. 전지에 작성하고 10분간 발표하고 총 면접시간은 20분 정도입니다.



3. 삼성은 창의성, 인성, 기술면접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창의성면접은 렛유인에 창의성 면접 강의를 들어서 많이 도움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문제는 어렵지 않고 문제푸는 것보다 면접에서 질문에 얼마나 창의적으로 답변하는지가 중요한것 같습니다. 인성면접은 3대1로 진행되고 처음에는 좀 압박 받는 기분이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편해졌습니다. 면접 전에 권빈쌤과 봉민수 쌤의 모의면접을 해봐서 정말 도움 많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기술면접은 아는 문제가 나와서 쉽게 풀었고 문제를 푸는것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잘 발표하는지가 중요했던것 같습니다.


▶마지막 한마디


만약 지금 취업준비를 시작하거나 다시 시작하시는 분들이 이 글을 읽고있다면 저는 진짜 렛유인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저도 여러 컨설팅 회사의 무료 상담을 다녀보았었습니다. 하지만 공대생인 저의 마음을 잡은것은 공대생만을 위한 공대생 출신 분들이 계신 렛유인 밖에 없었습니다. 다시 한번 제가 이렇게 글을 적을 수 있도록 도움 주신 렛유인에 감사드립니다.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kdw***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