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삼성전자ds 파운드리 사업부 공정기술 ] 삼성전자ds 파운드리 사업부 공정기술직무 최종합격 후기

작성자 :   sb9***
등록일 : 2021-12-29    |    조회 : 1,195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전자물리학과 4.02 / 4.5
토익
920점
오픽
IH
2회 1회 24~27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취업 준비하면서는 취업에 관련된 현직자들의 정보들이 부족했습니다. 예를들면 면접에 관해서는 실제 면접자들의 복기라던지 면접에서 중요한 전략들이라던지 학교에서 가르쳐주지 않는 그런 정보들이 부족해서 취업 준비하는데 막막했습니다.

확실히 그런 부분들을 렛유인의 면접 대비반 온라인 강의라던지 현장강의로 면접 종합반 강의를 들으며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었습니다.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서류의 경우 최대한 진솔하면서도 정갈하게 쓰기 위해 여러번의 퇴고를 거쳐서 쓴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제 자소서에 아쉬운 부분들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제가 자소서를 작성할 때 제가 했던 활동들에 대해서 더 잘 보이기 위해 사실을 기반으로 살짝 과장해서 써놓은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그걸 자소설이라고 부르기도 하죠) 헌데 이런 부분들이 나중에 면접준비를 할때 생각보다 제 발목을 많이 잡았던것 같습니다. 써져있는것보다 제가 아는게 부족했던 부분들을 보완하는데 시간을 많이 썻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직무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부족한 상태에서 자소서를 작성하니 나중에 면접 준비를 하며 직무에대해 더욱 공부해보니 생각보다 자소서에서 부족한 부분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그래서 자소서를 작성하실 때는 직무에 대한 공부를 충분히 하시고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서류발표 이후에나 준비를 시작한터라 짧은 시간 내에 효율적으로 공부하기 위해서 GSAT 온라인 강의를 들었고 이후 렛유인 교재를 모두 구매하고 모의고사를 보며 공부했습니다. GSAT에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건 렛유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모의고사 시스템이었습니다. 제가 볼 때 타 학원들 중에서는 렛유인의 온라인 모의고사 시스템이 가장 본 삼성 온라인 GSAT 시험의 폼과 유사하며 쾌적한 환경을 구축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를 통해 본 시험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정말 모의고사를 많이 보는게 중요합니다. 또한 아무리 문제를 많이 풀어도 본인이 부족한 부분들을 각 시험에서 찾아내지 못하면 시간 낭비하는겁니다. 한 모의고사를 풀어도 피드백이 정말 중요합니다. 연속된 피드백을 통해 문제 풀이 정확도를 높이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합격후기 (300자 이상)

제가 이번이 첫 취준이고 첫 면접이라 면접에 감이 전혀 없는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각 면접에서 어떤 식으로 말을 구사해야하고 면접관님들의 시선으로 어떤 질문들이 들어올지 예상조차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런 부분들에 도움을 얻고자 렛유인의 면접 대비 강의들을 들었습니다. 또한 실제 면접을 진행해보며 본 면접 전에 정확하게 저의 부족한 부분들을 확인하기 위해 유명한 렛유인 모의면접을 해보며 저의 부족한 부분을 찾고 이를 보완하는 피드백을 받아 이를 적용하여 면접에서 많은 도움을 받은것 같습니다. 정말 직무면접에서는 렛유인 모의면접에서 많이 받았던 질문들에 피드백이 최종 면접에서 진짜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렛유인 합격후기를 보시는 취준생분들 꼭 모의면접은 렛유인에서 하시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sb9***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