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삼성전자 파운드리 평가및분석 ] 2020 하반기 삼성전자 최종합격후기

작성자 :   san***
등록일 : 2020-12-21    |    조회 : 4,218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전자공학 3.97 / 4.5 0회 없음 28~31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content1%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서류 전형의 경우 저는 이건 확실하게 하나 말씀 드릴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진짜 컨설팅을 하는 선생님마다 조금씩 관점이 다르시고 생각이 다르십니다. 그러하기 때문에 너무 많은 선생님 한테 컨설팅을 받는 것 보다 한 선생님을 믿고 쭉 고쳐 나가시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아요.

저는 나상무x정지성x주영훈 자소서 완성반 4기 (1:1 자소서 완성) 수업을 들었습니다. 나상무 선생님한테 자소서에 대한 기본 교육을 들은 뒤 정지성 선생님 한테 1:1 자소서 컨설팅을 받았습니다.


서류 전형 꿀팁

1)서류 전형을 통과해야지라는 생각보다는 면접까지 생각해서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2)내용도 중요하지만 가독성이 중요합니다.

3)면접 시 자소서 보다는 이력서 위주로 많이 물어봐서 이력서를 잘 정리해 주셔야 합니다.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sat의 경우 서류 합격률이 낮아져서 sat 합격률이 많아져서 전 보다는 훨씬 좋은 것 같습니다.또한 수리, 추리 2과목으로 줄어서 더욱 부담이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미리 하지 않으면 sat에서 미끄러질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됩니다.저는 우선 렛유인 인강을 들으며 기본적인 이론부터 쌓았습니다. 그 이후 스터디를 통해서 계속해서 시간 재고 모의고사를 풀었습니다. 

저는 우선 4학년 여름방학때 인턴활동으로 인해서 남들보다 GSAT를 남들보다 늦게 9월달부터 시작을 하였습니다. 남들보다 늦었기 때문에 저는 압박감을 갖고 더욱 열심히 했던것 같습니다.  기본 이론 관련 책 2권, 모의고사 형식 문제 8권 해서 시험 보기 전까지 10권을 풀었습니다.


sat 꿀팁

1) 처음에는 양치기 보다는 기본부터 차근차근 쌓은뒤 양치기를 하셔야합니다.

2) 스터디를 통해 계속해서 시간 재고 모의고사 푸는 연습을 합니다.

3) 온라인이다 보니 온라인 모의고사를 자주 이용해야 합니다.

합격후기 (300자 이상)

저는 우선 Gsat를 본 날에는 시원하게 하루 놀고 그 다음 날부터 바로 면접 준비를 시작하였습니다. 처음 면접을 준비 하는 거다 보니 모 부터 건드려야 할지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바로 렛유인에서 진행하는 나상무X정지성X주영훈 면접완성반 3기 (면접이론+모의면접) 수업을 결제하여 면접 준비를 해 나갔습니다. 이 수업 같은 경우에는 면접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 수업을 한 후 다 대 1 면접과, 1대 1 면접을 진행하는 식이였습니다. 여기서 진짜 대박이였던 것은 학원에서 진행했던 면접 질문이 실제 면접에서 물어 봤던것과 거짓말도 안하고 거의 100% 유사하였습니다!!!!!!!! 또한 선생님께서 구체적으로 한 분 한 분 진지하게 피드백을 해주시면 사소한 행동과 자세 하나까지도 섬세하게 봐주십니다. 


추가적으로 전공 공부 관련해서도 제가 전자과 평가 및 분석 직무이기 때문에 어디부터 어디까지 공부를 해야 될지 막막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빠르게 반도체 소자, 반도체 공정, 반도체 설계 순으로 전에 공부했던 전공 print를 보면서 다시 상기 시켰으며, 렛유인에서 파는 반도체 전공 면접 책을 사서 공부를 하였습니다. 렛유인 책이 좋았던 점으로는 좋게 정리 된거 뿐만 아니라 어떻게 대답을 해야지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지 까지 나와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저한테는 렛유인에서 면접 책에 나왔던 질문들 위주로 직무 면접때 질문을 하시지 않았지만, 저랑 같이 스터디를 했던 친구들은 유사하게 물어봤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준비한대로 대답을 하였더니 많이 아시네요 하고 칭찬 듣고 나왔다고 합니다.


직무 면접의 경우에는 직무 관련 유사 경험이 있으면 그 경험 중심으로 물어보시며, 유사 경험이 없으시면 반도체에 대한 기본적인 것을 물어보시는 것 같아요.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san***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