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삼성전자 메모리 회로설계 ] 2020 하반기 삼성전자 최종합격후기

작성자 :   pal***
등록일 : 2020-12-15    |    조회 : 856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전자공학 3.79 / 4.5 0회 없음 24~27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content1%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19하반기 까지와는 다르게 20상반기에는 서류 합격 확률이 낮아졌습니다. 그리고 면접에 가면 서류를 기반으로 질문이 나올 확률이 크다고 생각하여 서류를 제일 열심히 준비 한 것 같습니다. 글의 내용도 중요하지만 이 글이 읽는사람이 짧은시간내에 읽을 수 있도록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긴 문장을 간결하게 쓰려고 했습니다. ( 드라마 '미생'에서 장백기가 보고서 쓸때 문장 짧게 줄이려고 노력하는 장면이 있는데 그것과 비슷한 작업을 했습니다.)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실제 시험은 문제집보다 쉬운 난이도였지만, 시험날의 긴장감에 의해 제대로 실력 발휘를 하지 못하였습니다. 때문에 실제 시험 환경을 구축하여 진행하는 모의고사 등을 보는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못풀겠다 싶은문제는 빠르게 넘어갔으며, 모르는 문제 한문제도 안찍었습니다.

합격후기 (300자 이상)

면접에 나올 수 있는 질문들을 List화 해서, 어떻게 답변 할 것인지 흐름을 정리하는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특히, 면접 이전에 사람대 사람의 대화라고 생각하기에 모든 답변은 30초 ~1분 사이로 준비하였습니다. 논리적인 답변을 구사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나, 연습부족+긴장으로 준비했던 것 만큼 논리적인 답변은 못한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솔직하고 겸손한 태도를 바탕으로 스크립트를 외우지않고, 대화하듯이 답변한 것이 긍정적으로 작용 한 것 같습니다.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pal***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