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SK하이닉스 소자 ] 2020 하반기 SK하이닉스 최종합격후기

작성자 :   jyk***
등록일 : 2020-12-04    |    조회 : 494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전기전자 3.98 / 4.5 0회 없음 24~27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content1%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 지원자 본인만의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저는 인턴 경험도 없고 어학 성적은 토익스피킹 뿐입니다. 그렇지만 저 스스로 키워온 역량들을 지원할 직무에 최대한 연관지어 자기소개서에 녹여냈습니다. 수강했던 반도체 관련 과목들을 재료삼아 소자에 대한 관심을 어필했습니다. 또한, 4학년때 뒤늦게 시작했던 학부연구생 과정을 통해 배운 이론적인 내용과 전공 과목의 팀 프로젝트를 통해 얻은 경험들을 최대한 회사의 인재상에 부합하도록 기재했습니다. 직무 관련 활동도 당연히 중요하지만, 그 외에서도 인재상에 부합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생각해서 아르바이트를 통해 경험했던 내용들도 자소서에 녹여냈습니다.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8월부터 지사트 수리 기본인강을 들었습니다. 이때는 수리 문제유형도 잘 몰랐고, 막연한 불안감에 인강을 수강했는데 큰 도움이 되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확실히 계산법에 대한 감을 잡기에는 좋았으나, 직접 모의고사를 풀어보면서 는 부분이 훨씬 많은 것 같습니다. 유튜브나 인강 등에 수리영역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다양한 계산법이 있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만 모든 방법을 본인의 풀이에 적용시키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여러 방법을 접해보되 나와 가장 잘 맞는 방법을 선택해서 반복해서 연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학교 인재개발원에서 외부 인적강의 수강권을 줘서 들었는데, 그때 배웠던 어림산 방법이 잘 맞아서 유용하게 이용했습니다.


추리영역은 처음부터 시간재고 푸는 것을 추천합니다. 30분이라는 시간에 다 풀 수 없는 문제를 최대한 많이 맞아야 하므로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하시는 방법처럼, 맨앞의 명제문제 푼 후 조건추리 모두 넘어가고 단어/도형/도식/언어 풀고 앞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때 단어는 모르는 것이 있으면 절대 찍지 않았고 도형은 정해둔 시간(문제당 30초정도)내에 규칙이 보이지 않으면 패스하고 나중에 시간남으면 다시 봤습니다. 도식추리는 도식문제만 모아놓고 계속 풀어보면서 시간 줄이는 연습을 했습니다. 도식 3문제는 확실히 맞힐 수 있기 때문에 시간 단축을 목표로 했습니다. 조건추리가 가장 까다로웠는데, 유튜브 인강을 많이 참고했습니다. 그러나 강의를 보는 것만으로 쉽게 늘지 않는 영역이라 계속 풀어보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을때도 쉬워보이는 문제를 찾아 한문제라도 더 푸는 연습을 했습니다.


이후 10월 초부터 하루에 1개씩 모의고사를 풀었으며, 거의 모든 모의고사는 온라인으로만 풀었습니다. 모니터로 푸는 것과 종이에 펜으로 푸는 것은 천지차이기 때문에 모니터로 연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온라인 모고가 없는 책은 모든 장을 스캔해서라도 꼭 모니터로 풀었습니다.

합격후기 (300자 이상)

→ 인적성 결과발표 후 이틀 뒤에 면접을 진행했기 때문에 2020 하반기 삼성전자 면접은 충분히 준비하지 못했습니다. 자기소개만 완벽히 숙지했고 예상질문에 어떤 내용으로 답변할지만 되뇌이다가 면접장에 들어갔습니다. 생각보다 분위기가 딱딱하지 않아서, 준비가 부족했음에도 평소 생각을 편하게 말하고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jyk***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