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설비기술 ] 2020 상반기 삼성전자 최종합격 후기

작성자 :   wir***
등록일 : 2020-07-31    |    조회 : 2,040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기계공학 3.57 / 4.5 0회 없음 28~31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content1%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서류전형

 코로나로 인해 불안감이 많았었던 전형이였습니다. 서류전형에서 많이 거른다는 말도 있었지만 꼭 붙을 수 있다는마음으로 준비했습니다.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면서 가장 중요했던 점은 경험정리였습니다. 대학교 1학년때부터 졸업까지 학기, 방학 할 것 없이 내가 어떤것을 경험해 왔는지 세세하게 기록하면서 자기소개서 질문에 맞는 컨텐츠를 꺼내서 쓸 수 있었던 점이 서류합격에 영향을 가장 많이 줬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문장을 너무 길게 쓰지않기위해 처음 초본을 작성해 놓고 계속 요약하며 간단 명료하게 작성했던 것도 합격을 할 수 있었던 이유였다고 생각합니다.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인적성 전형

 인적성에 굉장히 약했었습니다. 삼성의 서류전형이후 계속 인적성에서 떨어지며 면접에 가지도 못해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감을 못잡았었습니다. 처음에는 렛유인 카페에서 진행했던 무료강의를 듣고 L-study도 참가하면서 인적성을 혼자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스터디원들과 같이 준비하면서 서로 피드백하고 더 좋은 풀이법을 공유하면서 실력을 늘릴 수 있었습니다. 특히 사람마다 실력상승하는 점이 다르지만 최대한 많은 문제집을 풀면서 여러 유형을익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수리영역 난이도가 높아져서 더 높은난이도로 준비하고 싶으신 분들은 5급 행정고시 자료해석 문제를 푸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합격후기 (300자 이상)

 *면접전형

 면접은 서류와 인적성에 비해 자신있었던 전형이였습니다. 특히 인적성 시험 이후에 바로 면접을 준비했던 점이 가장 컸다고 생각합니다. 인적성 결과 이후에 준비하기에는 너무 빠듯한 시간이기 때문에 인적성 시험 이후 바로 면접을 준비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면접은 평소에도 계속 준비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말을 잘 하는 것이 하루아침에 늘지 않기 때문에 친구들과 토론을 하거나 스터디를할 때에도 계속 말하며 연습을 해야 면접을 준비할 때에도 많이 부담갖지 않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아직 대학교 3학년에 재학중이시라면, 프로젝트 발표를 스크립트 없이 준비해서 발표를 해보면서 경험하시는 것도 큰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다들 힘든시기 좀더 노력해서 좋은 결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wir***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