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 공정설계 ] 2020 상반기 삼성전자 최종합격 후기

작성자 :   cyz***
등록일 : 2020-07-30    |    조회 : 1,700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전자공학 3.58 / 4.5 0회 없음 24~27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content1%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서류전형

자기소개서 작성

저는 봉민수선생님의 자소서 한달반을 수강하며 처음으로 경험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경험정리를 하고 안하고의 차이는 분명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경험정리를 통해 내가 이 경험을 하며 무엇을 느꼈는지 다시 고민하여 정리해보았고, 사소한 경험 하나하나 끄집어 내어 저의 자소서 컨셉, 강조할 특징을 정할 수 있었습니다.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인적성전형

인턴 포함 GSAT에서만 2번 떨어졌습니다. 2019 하반기에는 못푼 문제 수가 4/4/0/0 이었기 때문에 나름 잘봤다고 생각했지만 떨어져서 많이 힘들었습니다. 이번에는 1월부터 시작해서 GSAT은 무조건 붙자는 생각으로 매일 꾸준히 하려고 정말 노력했습니다.

GSAT에서 중요한 것은 나에게 맞는 문제풀이 방법을 확정하는 것과 유형을 파악하는것, 그리고 꾸준히 문제를 푸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번엔 많이 푸는 것보다 정답률 높이는 것에 더 우선순위를 두었습니다. 시간이 부족한 상황에서 헷갈리면 미련없이 버리고 넘어가는 연습을 했습니다. (미련을 못버리고 붙들고 늘어지면 대부분 점수가 망했습니다.)

저는 2019년 하반기부터 렛유인 프리패스를 수강하며 GSAT 독학단기완성 강의를 들었습니다. 그중에서 정지성 선생님의 작소숙, DTV, 자료해석 5번부터 풀기, 배수판정법이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리푸는 시간을 줄이고, 정답률을 높이고 싶은 분들은 강의 들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물론 강의를 들은 후에 문제를 반복해서 풀면서 이 방법을 내것으로 만들어야 찐으로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주영훈 선생님의 삼단논법(어모어, 처음처럼 등)도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벤다이어그램으로 푸는것이 안 맞는 분들은 강의 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코로나 때문에 채용전형 기간이 매우 길었는데, 렛유인 오프라인 모의고사나 온라인 모의고사를 보면서 실전연습도 하고, 성적비교를 통해 많이 자극받았습니다. 하반기에도 만약, 아주 만약에 전형 기간이 길어진다면 ㅜㅜ 늘어질때마다 이렇게 경쟁자와 실력을 비교하면서 자극받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합격후기 (300자 이상)

*면접전형

면접을 본 경험이 전혀 없어서, 가장 걱정되었던 전형입니다. 저는 GSAT 합격 발표가 나고 면접까지 딱 일주일이라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전자공학과라서 직무면접에서 소자, 공정, 전공을 모두 물어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공부할 시간을 잘 나눠써야 했습니다. 공채 시작전 2~3월에 렛유인 NCS 반도체 강의를 들으며 미리 한번 정리를 해둔 것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공채 시작전에 면접준비 미루지 마시고 꼭꼭 직무면접 대비해서 공부하면서 정리 미리 해두세요!!!

발표후에는 정건화 선생님의 반도체 총정리 수업, 공지훈 선생님의 직무면접 기출 수업을 수강하였습니다. 거의 하루종일 수업을 듣다보니 따로 정리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아 수업을 꼼꼼히 들으며 그 자리에서 정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정건화 선생님께서 공정을 자세히 정리해주셔서 사실 공정을 제대로 복습하지 못하고 면접에 들어갔지만 그나마 대답이라도 할 수 있었습니다ㅜㅜ 공지훈 선생님 수업에서는 선생님이 수업하시며 계속 질문을 던지시고, 학생들은 소리내서 대답하는 연습을 해서 정리시간이 부족함을 커버할 수 있었습니다.

꿈장학생이었기 때문에 삼성 면접 전에 렛유인 선생님께 모의면접을 여러번 볼 수 있었습니다. 모의면접에서 압박면접을 경험해보며, 생각지도 못했던 질문에 대한 답변도 다시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면접장에서 어떤 질문을 어떻게 유도하면 좋을지, 어떤 이미지는 피해야하는지, 어떤 특징을 강조하면 좋을지 조언해주셨습니다.

실제 면접 경험이 없었지만 모의 면접을 최대한 많이 보았기 때문에 첫 면접에서 좋은 결과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나상무 선생님, 우종석 선생님, 정지성 선생님, 주영훈 선생님, 정건화 선생님, 공지훈 선생님 감사합니다.


후기글을 쓰다보니 작년 하반기에 탈락했을 때 렛유인 카페에 들어와서 합격 후기들 읽어보면서 마음 다잡던 생각이 납니다ㅜㅜ 정리가 잘 되지 않은 글이지만, 아주아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자세히 설명하지 않고 넘어가서 이해가 되지 않으시거나 궁금한 것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모두 코로나, 취준 이겨내고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그리고 제가 끝까지 할 수 있도록 항상 옆에서 도와주신 꿈장학생 매니저님, 상반기를 함께하며 큰 힘이 된 꿈장학생 7기 모두 감사합니다!!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cyz***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