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 2019 상반기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반도체 공정설계 최종합격 후기

작성자 :   skw***
등록일 : 2019-10-17    |    조회 : 1,571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물리학과 4.0 / 4.5
오픽
IM1
1회 없음 28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content1%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3%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4%
합격후기 (300자 이상)
▶작성에 들어가며

-자만했던 취준생
첫직장은 대학교 3학년때 아무런 준비 없이 산학장학생으로 합격했었습니다.
때문에 취업준비라는걸 해야하는지 몰랐고 언제든 다른회사도 들어갈 수 있으리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15년 LG 산학장학생 최종합
16년 하반기 삼성전자 면접탈
17년 상반기 삼성전자 면접탈
17년 하반기 삼성전자 면접탈
18년 상반기 하이닉스 면접탈
19년 상반기 하이닉스 면접탈
19년 상반기 삼성전자 최종합

역시나 대한민국에서 취업은 어렵더구요...
계속 면접에서 탈락하면서 취업준비라는걸 시작했지만 혼자하다보니 왜 떨어지는지 몰랐고 같은 실패를 반복해왔습니다. 회사다니면서 면접때문에 계속 휴가쓰고 따로 공부해야하고 힘들어서 포기하려고도 했습니다만 미래를 위해 한번 더 도전해 보았고 이번엔 친구의 추천으로 렛유인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서류 전형

서류는 계속 합격해와서 중요성을 몰랐었습니다. 하지만 렛유인 나상무 선생님의 인강을 듣고 이력서와 에세이가 면접에서 중요하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서류전형에서는 이력서로 걸러지면 에세이는 아예보지 않는다는것도요... 인강을 듣고 겸손한 취준생으로 마인드 리셋 후 처음부터 다시 시작했습니다. 중고신입을 숨길 수는 없는 나이였고 어짜피 이직사유로 공격당할거 직무경험이라도 최대한 활용하여 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꼭 서류작성전부터 인강을 듣기를 추천드립니다.


▶인적성 전형

인적성은 알려드릴게 없어요..ㅠ
정지성선생님이 재능충이라고 하는게 있는데 그거 였던것 같네요.


▶면접 전형

1. 인성면접
자신의 단점에 대해 한가지는 생각해보는게 좋습니다. 인성검사때 한가지는 버려하는게 있는데 그 때 그 단점을 포기하면 인성 면접에서 그에 대한 질문이 들어올것을 미리 예상할 수있습니다. 답변은 미리 생각해 봐야하구요.
예를 들어 인성검사에서 사교성을 포기하면 친구관계에 대한 질문이 많이 들어옵니다.
추가로 중고신입인경우 이직사유에 대한 질문은 100%합니다. 6번의 면접동안 한번도 빠지지 않았어요. 심지어 전공면접때도 물어봅니다. 답변을 잘 준비해놓아야 합니다.

2. 전공면접
인강 무조건 들으세요.
혼자 공부했을때는 해결책을 저의 뇌피셜로 만들어내고 잘봤다고 생각했는데 현업에서 사용하고 있는 해결책을 제시해야합니다. 이공계 문제는 답이 정해져 있는 문제이고 사실 문제도 비슷한 유형들로 정해져있습니다. 공부하다보면 전공면접때 주제만 봐도 문제를 예상할 수 있을것입니다.
저는 말주변이 없어서 전공면접에서 점수를 따야 했기에 인강을 듣고 장비 제조업체 홈페이지를 돌아다니면서 인강보다 자세히 설명 할 수 있을정도로 공부했습니다.

3.창의성
잛은 시간동안 많이 생각하고 많이 적어야 합니다.
논리적으로 문단을 구성하시구요.
수정하기 쉽도록 컴퓨터로 먼저 작성하고 연습지에 적는게 좋습니다.
예상되는 반론에 대해 최대한 생각하세요.


▶마지막 한마디

중고신입으로 들어가는데 처음 도전했을때부터 하면 꼬박 3년이 걸렸네요..
아직 직장을 경험하지 않은 분들은 어디라도 취직하는게 급하겠지만 첫직장을 잘 선택하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후회없는 취직이 되도록 회사에 대해 많이 알아보고 취직준비를 시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렛유인 정말 고맙습니다. 프리패스 신청하고 100%출석후 환급받아서 제세공과금 4만원정도만 내고 인강을 들을 수 있었네요.100강 정도들은것 같은데 합격에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skw***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