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삼성디스플레이 최종합격 ] 2019 상반기 삼성디스플레이 최종합격 후기

작성자 :   tnr***
등록일 : 2019-10-17    |    조회 : 997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화학공학과 3.5 / 4.5
토스
LV.6
1회 1회 28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content1%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3%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4%
합격후기 (300자 이상)
▶작성에 들어가며



▶서류 전형

렛유인에서 말한것 처럼 1번 지원동기와 4번 전문역량을 서로 엮어서 썼습니다.

2번 에세이의 경우 2가지로 경험을 나누어서 작성했고 하나는 중,고등학교 학창시절 경험을 통한 현재의 나
두 번째 경험은 대학교에 와서 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인재상중에 하나를 엮어서 어필하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3번 사회이슈에 대해서는 존경인물과 이어지는 사회이슈를 적었는데, 실제 면접에서 이쪽을 물어보더군요.
사회이슈 + 내 생각 + 삼성이 나아가야하는 방향까지 적어주는게 베스트라고 생각합니다.

4번 전문역량의 경우 정성적인 경험 (수강내용, 성격, 삼성이 직면한 이슈[짧게])를 먼저 절반정도 쓰고 정량적인 경험(석사 실험 장비, 인턴경험)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인적성 전형

제일 스트레스 받는 구간인데 채용공고가 뜨기전에 문제집을 계속 풀었습니다. 비교적 서류는 통과가 잘 되기 때문에 인적성에 모든걸 걸어야 합니다.
8~9권 정도 푼거 같아요.

스터디를 구해서 실제 시험장처럼 시간을 깐깐하게 매겨서 풀어보는게 제일 많은 도움이 된거 같습니다.
저는 수리에 약했는데 수리유형 13가지? LTV에서 나온 이 유형의 정석 풀이는 다 숙지하고 갔네요..
그래도 수리 털렸습니다. ㅠㅠ

언,수,추,도형 순서로 안푼문제는 3/6/3/0 입니다.


▶면접 전형

인성, 창의, 직무면접에서 인성만 오지게 팠습니다.

인성면접을 준비할 때는 본인의 경험을 정리하고 내가 왜 삼디에 입사 해야 하는지, 내가 너네회사에 뭘 해줄 수 있어서 지원했는지 냉정하게 정리하려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경험정리를 했는데 이게 본인 경험이라 하더라도 막상 물어보면 안나오거든요;;

본인이 실패한 경험, 성공한 경험, 성격을 가지게 된 계기, 단체생활에서 겪었던 힘든점, 성격의 장단점, 도전한 경험, 해외경험, 전문적인재가 되기위한 경험, 창의적인 경험
이런것들을 경험했고 거기서 무엇을 느꼈는지 다 생각해둡니다.

면접장에 가면 CBT라고 해서 컴퓨터로 인성문제를 풀고 면접장에 들어가게 되는데 이 CBT의 문제들이 좋은것이나 나쁜것들만 나열되어 먼 것, 가까운 것을 골라야했습니다. 이게 좀 당혹스럽던데, 온라인에서 유료로 인성검사를 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 미리 해보는것도 좋은것 같아요.


창의면접은 준비해도 안된다 생각해서 건들지도 않았구요. 실제 면접장에서도 창의성 1도 없었을것 같아요. 논리적으로 말하는 연습을 하면 좋을거 같아요. 본인이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현재 왜 그게 안되고 있는지 무엇이 현실적으로 문제인지, 그것을 해결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이런것들을 생각해서 임하시면 되는것 같습니다.
막상 면접전에 문제를 풀고 제출한 뒤 면접장에 가기까지 30분정도 공백이 있을 수도 있으니 이때 논리적인 방어를 준비할 수도 있을거에요. 근데 이건 케바케입니다.

창의적 해결방법에 얽매이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제시된 키워드 안에서 문제를 해결하다보면 정말 창의적인 방법이 나오는 경우가 드물다고 생각해요.


직무면접의 경우 저는 삼성의 디스플레이 톺아보기와 LG의 D군을 보았는데 아무짝에 쓸모 없었습니다.
정말로 본인 전공에 대한 문제가 나오니 전공 공부를 해 두는게 좋을거 같아요. 40분 문제를 풀었고, 거의 바로가서 10분내외 대기 후 면접관 앞에서 판서하고 문제를 풀었습니다. 분위기가 좋으니 조금 모르는문제가 있더라도 배우는 자세가 되어있는게 보인다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마지막 한마디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tnr***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