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삼성디스플레이 연구개발 ] 2018 하반기 삼성디스플레이 연구개발 최종합격 후기

작성자 :   kyu***
등록일 : 2019-10-17    |    조회 : 454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물리학과 3.3 / 4.5
오픽
IM3
0회 없음 26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content1%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3%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4%
합격후기 (300자 이상)
▶작성에 들어가며



▶서류 전형

면접시 유리한 조건에서 시작하느냐, 불리한 조건에서 시작하느냐가 여기서 갈린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중요한 인성면접에서 자소서를 기반으로 질문하기 때문입니다. 취미란에 약간의 꾸밈이 있었습니다만, 나머지 자소서는 솔직하게 썼습니다. 하지만 너무 솔직하게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는 것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과 거리가 먼 이야기를 쓸 경우에는 면접에서 불리하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인적성 전형

4학년 1학기 때 대학에서 진행하는 인적성 과목을 수강하여 처음 인적성 문제를 접했습니다. 그 당시 총 2권을 샀는데 게을러서 한 권도 제대로 풀지 못했습니다. 그 후 서류전형에 합격하고 책 1권을 구입해 풀었습니다. 예제 문제는 다 풀었지만 그 책도 모의 고사 4개 중 3개밖에 풀지 않았습니다.

인적성에 합격하고 나서 느낀 건 문제 푸는 양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자기만의 노하우를 터득하는 것이라는 점입니다.

강의를 들을 때도 강사가 알려준 노하우는 저한테 와닿지 않았고, 혼자 예제 문제를 풀면서 책에 적힌 요령을 보지 않고 스스로 푸는 법을 터득했습니다. 물론 정말 모르는 문제는 봤습니다. 


▶면접 전형

인성, 직무를 망쳐도 붙을 수 있습니다.

모의면접과 스터디를 진행하면서, 면접 연습을 했고 자세나 습관, 말투와 어떤 식으로 답변을 해야하는지 조언을 받았습니다. 사람마다 자소서 전반에서 느껴지는 이미지가 있는데 그 이미지가 기업 입장에서 반갑지 않은 이미지일 경우, 그것을 커버할 수 있는 방향으로 답변을 준비해 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인성면접

앞서 서류가 중요하고 말씀드렸는데, 저는 너무 솔직하게 쓴 나머지 불리한 질문을 여러번 받았습니다. 반드시 물어볼 질문 하나당 답변 여러개를 준비해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어떤 질문에 대해 두 가지 답변을 준비해 갔는데, 하나가 생각이 나지 않아 나머지 하나를 말했습니다.

직무면접

나름 알맞게 풀었다 생각했는데, 면접관님이 원하는 방향과는 다르게 풀었습니다. 저는 재료 측면에서의 해결법을 말했고, 면접관님은 소자 구조를 통한 광학적 해결법을 원하신 것 같습니다. PT가 끝나고 받은 질문은 하나도 빠짐없이 광학에 관한 질문이었기 때문이죠. 그리고 물리학 나오신 분들에게는 광학에 대해 중점적으로 물어보십니다.

창의성면접

사실 인성과 직무를 잘 못봐서 떨어질 줄 알았는데, 여기서 대박을 친 것 같습니다. 창의는 워드 작성시 서술형으로 쓰지 않고 보고서처럼 정리하는 식으로 썼습니다. 제 답변이 마음에 드셨는지, 들어갔을 때부터 이미 세 분이 모두 웃고 계셨습니다. 어차피 떨어졌다는 생각에 마음을 편하게 먹어서 그런지 하고 싶은 말을 전부, 제대로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면접관님 한 분은 끝날 때까지 흐뭇한 미소를 지으셔서 정말 붙을 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마지막 한마디

저는 다른 분들에 비해 학점도 낮고, 자소서도 잘 쓴 편이 아니지만...
저도 붙은 만큼 여러분들도 붙으실 수 있습니다.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kyu***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