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LG디스플레이 공정/장비_FA ] 2017 하반기 LG디스플레이 공정/장비_FA 최종합격 후기

작성자 :   nik***
등록일 : 2019-10-17    |    조회 : 589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전자공학부 3.0 / 4.5
토익
905점
1회 없음 28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content1%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3%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4%
합격후기 (300자 이상)
▶작성에 들어가며



▶서류 전형

제 스펙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지금 합격후기를 쓰고있다는 것이 놀라울 정도입니다. 저는 이렇게 비루한 스펙을 뒤집기 위해서 두 가지를 생각하면서 자소서를 썼습니다. 하나는 '나는 일 똘똘하게 잘하고 친화력 있는 사람이다' 라는 믿음을 바탕으로 누가 봐도 제가 어떤 사람인지 느낄 수 있게 쓰자는 것이었고 다른 하나는 남들과는 다르게 써야한다...그렇다면 솔직하게 내 이야기를 하면 되겠다는 것이었습니다. 실제로 저는 자소서에다가 나는 공부가 죽도록 싫었다. 그래서 방황하며 꿈과 목표없이 살아왔다. 그러나 인턴으로 일하면서 디스플레이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생겼고 입사하기 위해 이런 저런 노력들을 했다. 또한 다시는 방황하지 않기 위해 나태해질 때 마다 예전 방황하던 시절을 생각하며 스스로를 다그쳤고 나는 밑바닥을 찍고 앞으로는 위로 올라갈 일만 남았으며 이를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는 것 이것이 내가 가진 최고의 장점이다. 라고 썼습니다.

▶인적성 전형

인적성은 단기간에 빠르게 실력을 끌어올리는 분들도 계시지만 제 생각은 꾸준한 시간투자와 노력이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인적성에 자신있었지만 준비를 7월 말부터 시작했습니다. 매일매일 시간 쪼개서 뉴스기사를 읽고 틈틈히 문제를 풀면서 몸에 익혔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인적성을 취업을 위해서 어쩔 수 없는 것이라고 생각하는것 보다는 재미를 붙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 언어영역 지문을 읽으면서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얻는 게 재밌었고 시각적사고 실력이 느는 걸 보면서 뇌가 젊어지는 것 같은 느낌도 들더군요. 그러면서 재미를 붙였던 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면접 전형

면접또한 서류전형처럼 있는 그대로의 제 모습을 모두 보여드리고자 했습니다. 그러나 면접은 정말 운칠기삼, 아니 그 이상인 것 같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 면접은 나름 잘 봤다고 생각했는데 떨어졌고 LG디스플레이는 면접 시간이 너무 짧아 면접관들이 뭘 보고 내가 어떤 사람인지 판단할 수 있을 까 싶을 정도여서 기대가 크지 않았는데 합격했습니다...
그러나 제가 정지성쌤의 면접 2일반을 듣지 않았다면 합격이라는 결과를 얻기는 힘들었을 것입니다. 정말 충격 그 자체였습니다... 모의면접을 촬영한 동영상을 보는데 저조차도 저를 뽑기가 싫을 정도 였습니다. 그러나 정지성쌤께서 자세, 말투, 목소리 등은 물론 작은 손짓, 사소한 단어 사용 하나까지도 세세하기 봐주셔서 이러한 부분들을 수정할 수 있었죠! 일반적으로 사람은 귀로 듣는 것보다 눈으로 보는 것을 더 신뢰한다고 합니다. 면접장에서 허리를 꼿꼿이 세우고 목소리를 크게 하며 미소띈 얼굴, 열정을 담은 눈빛 등 비언어적인 부분들을 많이 신경 썼고 그 덕분에 짧은 면접시간에도 불구하고 합격할 수 있었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마지막 한마디

디스플레이 8월 한달반을 수강하면서 정말 혼자 듣기 아까운 강의라고 생각했습니다. 산업, 기업, 직무
에 대한 이해는 물론 디스플레이의 작동 원리, 제조 공정, 최신 트렌드까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면접대비반에서는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모의면접과 함께 말해서는 안될 내용들을 알려주신 것이 너무 좋았습니다.

렛유인과 정지성쌤에게 정말 감사드립니다!!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nik***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