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LG디스플레이 공정/장비 ] 2017 하반기 LG디스플레이 공정/장비 최종합격 후기

작성자 :   jc3***
등록일 : 2019-10-17    |    조회 : 209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전자공학부 3.6 / 4.5
토익
815점
0회 없음 27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content1%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3%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4%
합격후기 (300자 이상)
▶작성에 들어가며



▶서류 전형

서류전형은 삼성전자에서 쓴 내용을 바탕으로 역량을 기술하였으며, 수업 중에 회사의 사업과 관련된 내용을 써 회사에 관심을 높였습니다. LGD 자체의 자소서가 많은 내용을 쓰는게 아니였기 때문에 수월하게 작성했던 것 같습니다.

▶인적성 전형

삼성 GSAT 인강을 바탕으로 전체적인 내용을 공부하였고 LGD 인적성 시험같은 경우엔 시중에 나와있는 책 1권을 사서 유형을 파악하는 방식으로 공부했습니다. 시간을 많이 투자하지 않고 유형만 읽고 시험을 보러 갔습니다.
시험이 어려워 수리의 경우 반정도 못 풀고 한자는 1문제를 제외하고 모두 찍었습니다. 다른 과목들도 많이 못풀었습니다.
하지만 정답률도 중요하지만 LG 인적성같은 경우에는 인성도 중요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면접 전형

급하게 인적성 합격 소식을 듣고 다음날 있는 LGD 2틀 완성반을 수강했습니다.
전공적인 내용들은 학교 전공과 LCD & OLED 수업, 2틀 완성반때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첫 면접이라 아무것도 몰랐었는데 모의면접을 통해 제 태도라던지, 면접관들이 물어본 질문의 요지를 파악하는 법,
회사가 좋아하는 답변, 아이컨택등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 자기소개나 끝 인사부분에서 어느 것에 강조하여 말할 지 정하는 것도 매우 중요했다고 생각됩니다.
저는 거의 전공적인 부분에서 준비를 해갔고 인성적인 부분은 기본적으로 물어볼 수 있는 것을 생각하고 면접을 봤습니다.
2:3으로 면접이 진행되는 데 저랑 같이 보는 학생이 결시하여 1:3으로 면접을 진행하였고 운이 많이 따라줬다고 생각됩니다.
 

▶마지막 한마디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jc3***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