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LG디스플레이 공정/장비_FA ] 2017 하반기 LG디스플레이 공정/장비_FA 최종합격 후기

작성자 :   vid***
등록일 : 2019-10-17    |    조회 : 434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산업공학부 3.7 / 4.5
토익
820점
2회 없음 28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content1%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3%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4%
합격후기 (300자 이상)
▶작성에 들어가며



▶서류 전형

LG 디스플레이는 서류가 한번 통과되면 계속 통과되는 것 같습니다. 디스플레이랑 연관성을 찾기 힘들어서 CES와 디스플레이 관련 산업에 대해 조사를 했고, 졸업프로젝트로 디스플레이와 관련 없는 공장에서 공정과 생산석 분석한 것을 썼습니다.

▶인적성 전형

인적성 교재는 매번 1권씩 풀다가 이번에는 2권 풀었는데, 사실 LG는 적성보다 인성이 많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주위 후기만 들어봐도, 같은 직무인데 적게 푼 사람은 붙고 많이 푼 사람은 떨어지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적성은 기본적으로 하되, 인성은 본인의 성향에 맞게 일관성 있게 잘 하는 방법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합격자들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조언을 구하고 의식하면서 하게되면 일관성에 문제가 생기니.. 그래도 분명한건 적성 공부하고 인성 문제도 풀면서 마인드 컨트롤 했던 것이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면접 전형

디스플레이를 혼자 공부하다 보니 정리가 안되서 막막했습니다. 그래서 정지성 선생님 2일 면접 특강 들었는데, 저 혼자 지난 상반기부터 조금씩 준비했던 것 보다 하루 디스플레이 특강이 훨씬 정리가 잘 되었습니다. 면접 때 디스플레이와 공정 관련된 질문이 안나온게 너무너무 아쉬울 정도로 정리 잘 해주시고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자신감 덕분에 면접도 보다 편히 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선생님께서 면접 특강 때,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보시고 너는 디스플레이 관련 사항이 크게 없으니 직무 관련해서 준비를 하라고 하셔서 직무 관련되서 준비를 철저히 해갔습니다. FA 직무가 무슨 일을 하는 곳이며, FA 직무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역량과 어떻게 준비를 했는지 등..
결과적으로 다른 질문은 약간 버벅거리고 말 못한 것도 있었는데 직무 관련해서 대답을 잘해서 합격한 것 같습니다. 선생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특강 고민하시는 분들은 절대 후회하지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특강 이후에 배운 이론들을 자기것으로 만들고 면접 특강에서 얻은 조언을 자기것으로 만들고 노력하는 과정이 있어야 좋은 결과도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마지막 한마디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vid***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