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삼성전자DS 메모리사업부 ] 2017 하반기 삼성전자DS 메모리사업부 연구개발(E직군) 최종합격 후기

작성자 :   woo***
등록일 : 2019-10-17    |    조회 : 228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물리학과 3.1 / 4.5
토익
865점
토스
LV.6
0회 1회 25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content1%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3%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4%
합격후기 (300자 이상)

▶작성에 들어가며



▶서류 전형

삼성전자의 서류전형은 크게 정보입력과 자기소개서 작성으로 나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학점이 좋지 않은 편이라 자기소개서를 작성할때 고민을 꽤 오랫동안 하고 작성하기 시작했습니다.
자기소개서 문항은 삼성전자에 지원한 이유/나의 성장경험/최근 주목하는 사회이슈 이렇게 세가지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자기소개서 문항은 내가 정말로 어떤 사람인지/하고싶은게 무엇인지/삼성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는지를 잘 정리해서 명확하게 말할 수 있다면 추후에 면접에 가서도 대답을 잘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내가 어떤 사람인지, 하고싶은게 무엇인지를 명쾌하게 정리하는데 일주일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정리가 끝나고 나니까 글은 잘 써져서 금방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인적성 전형

저는 시중에 문제집을 구매해서 풀었습니다. 해커스 기본이론과 실전문제 이렇게 두권을 풀었는데요.
스터디를 하면서 시간을 정해서 푸는 연습을 하였고 끝난 후에는 꼭 피드백을 했습니다. 두권에 있는 문제를 싹 다 풀고가니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면접 전형

다들 면접전형이 제일 막막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전공PT면접)
저는 물리학을 전공해서 반도체에 대한 지식도 그다지 많지 않았고 어필할 수 있는 능력도 부족했습니다. 하지만 따로 반도체 제대로 이해하기라는 책을 구매해서 기초적인 이론을 습득했고 부족한 부분은 은 렛유인의 강의를 통해서 보완했습니다. 직무면접을 대비하면서 과연 내가 풀 수 있는 수준의 질문이 나올 것인지 학교에서 했던 전공공부처럼 반도체 공부를 더 심도있게 해야 할 것인지 이런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물론 많이 알면 좋겠지만 각 과별로 출제되는 문제들이 다르기 때문에 반도체에서 물리학이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지 파악해서 해당 내용에 대해서 공부를 했고 직무면접때 문제를 잘 풀 수 있었습니다.
또 렛유인에서 전공pt 모의면접을 해보면서 선생님들의 조언을 듣고 고치려고 연습을 많이 했고, 제가 pt하는 영상을 보고 집에가서 부족하다고 생각했던 부분들을 다시 해보았습니다. 이 모의면접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고 실제로도 선생님이 추천해주신 제스쳐를 PT면접때 쓰면서 긴장을 풀고 시작했더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창의성면접)
준비해도 소용 없다고 해서 따로 준비는 하지 않았습니다.
주위 삼성에 들어간 선배들이 창의성면접은 정말 창의성을 판단하는 것 보다는 문제를 해결하는 논리를 본다고 하셔서 문제를 풀 떄 현상분석/우리의 목표/문제점이 무엇인지/해결방안에 대해서 정확하게 말하자고 생각을 했고 실제 면접장에 가서 준비할 때 이런 점들을 유의해서 면접을 진행하였습니다. 창의성 면접자체는 준비할 것이 많지 않지만 본인이 생각하는 창의성이란?과 창의성을 발휘했던 경험은 꼭 준비해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임원면접)
이 부분은 내가 왜 삼성전자에 가고싶은지/입사해서 어떤일을 하고싶은지/꿈이 무엇인지 등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면접을 준비하면서 1분자기소개나 내 인생의 스토리정리등은 정말로 어려웠습니다. 혼자서 준비를 해봐도 만족스럽지 않았고 해결책도 없는 것 같아서 막막했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은 선생님의 인성면접대비에서 1분자기소개 답변볍 같은 내용을 들으면서 어떤 점을 어필해야 하는구나를 알았고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인생의 스토리를 정리하면서 내 경험들에 대해서 다시 정리를 해보라는 말을 해주시면서 그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셨는데 이 방법을 사용하면서 저의 스토리를 정리해 갔더니 임원면접에 임할 때 제가 하고싶은 말들은 다 하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모의면접 경험도 매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모의면접을 하면서 피드백을 29개나 받았는데요. 정말 지적할 것이 투성이었다는 말을 듣고 어떤 것들을 보완해야 하는지 알게되었고 집에가서 핸드폰으로 직접 영상을 찍으면서 부족한 부분을 고칠 수 있었습니다. 정말 모의면접 경험은 최고였습니다.


▶마지막 한마디


다들 걱정이 많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혼자서도 열심히 노력하고 모자란 부분은 강의를 들으면서 피드백을 받으면 충분히 원하는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woo***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