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합격 후기

  홈  >  공기업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서류합격 / 한국남동발전㈜ 기계 ] 한국남동발전 서류합격 후기

작성자 : wir***
등록일 : 2020-06-12    |    조회 : 1,615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자격증 나이
기계공학과 3.57 / 4.5
토스
LV.6
0회 1개 24~27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자기소개서 서류합격률이 너무 낮았습니다.

합격후기 (300자 이상)

한국 남동발전은 서류전형이 적부 판단이라 서류자체에서는 그렇게 어렵지 않았었습니다. 하지만 자기소개서 기반의 NCS 면접을 대비해서 자기소개서를 쓰는데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자기소개서를 쓰기전에 직무기술서를 3번정도 정독했습니다. 필요한 역량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저의 경험들과 어떻게 매칭을 시킬 수 있을지 먼저 구상했습니다. 자기소개서 항목은 직무역량 어필, 사회성 판단,  팀웍, 인재상과 얼마나 맞는지 3가지 정도를 판단했습니다. 직무역량 어필은 직무기술서에 나와있는 역량들을 파악하고 제가 들었던 전공과목과 외부교육들을 정리해서 직무역량을 어필했습니다. 팀웍과 사회성 판단은 동아리활동과 팀 프로젝트 활동했던 내용들을 정리해서 어필 할 수 있어서 많이 어려운 부분은 아니었습니다.  인재상에 대한 부분이 제일 어려웠습니다. 회사와 저의 경험과의 매칭성을 찾아야 했기 때문에 정말 작은 경험들까지 정리해서 어필할 수 있는 부분들을 찾았습니다. 경험과 회사 인재상과 맞는점을 직접적으로 보여주지 않고 어떠한 사람인지를 제시하고 회사화의 매칭성을 어필했습니다.


서류전형에서는 기업의 직무기술서를 정독하고 경험을 잘 정리해서 어떤 항목에 매칭시킬 수 있는지 고민하고 생각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경험정리를 잘 해놓으면 자기소개서 항목에 잘 맞춰서 써내려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