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합격 후기

  홈  >  공기업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강남문화재단 일반행정 ] 2021 하반기 강남문화재단 최종합격 [NCS PSAT형 8기 독한스터디 수강생 pure*****님의 최종합격후기입니다.]

작성자 : adm***
등록일 : 2022-06-13    |    조회 : 1,572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자격증 나이
사회과학계열 1 / 4.5
토익
870점
토스
LV.7
0회 4개 28~31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

(공필모 카페에 올려주신 후기로 스펙정보는 일치하지 않습니다.)

합격후기 (300자 이상)

■ 서류 경험담

서류는 정량컷이었습니다. 컴활 등 자격증이 꽤 있어서 30배수에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 필기 경험담

필기는 모듈형이었으나 자원관리 부분에서 계산문제 일부 출제되었고

난이도는 7/10정도로 세세하게 나와 쉽지 않았습니다.

자세한 필기 후기는 아래 글을 확인해주세요 ~

https://cafe.naver.com/ispring/146238



■ 면접 경험담

면접 전형은 1회 인성면접이었으며 다대다였습니다.

마찬가지로 자세한 면접후기는 아래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cafe.naver.com/ispring/146222



■ 합격 노하우

1. 잡담

저는 일단 ncs를 잘하지 못했습니다. 거기다가 체력이나 건강, 집중력도 좋지못해서 최종합격까지 2년이라는 시간이 걸렸네요. 1년 반동안 필기합격 한 번 하지 못해서 중간에 엄청난 슬럼프가 왔었어요. 가만히 있어도 그냥 눈물만 나고 포기해야할까 싶은 생각만 들던 기간이 꽤 오래도록 지속됐습니다.

친구들의 위로를 받고 슬럼프를 간신히 넘기고 저에게 터닝포인트가 된 것은 다름아닌 공유인 독마였습니다. 공부량이 부족함을 스스로 알고는 있었으나 혼자 힘으로는 어렵다고 판단하던 참에 독마를 알게되었고 열심히 수료했습니다. 석치수쌤이 저랑 너무 잘 맞아서 ncs 공부를 하면서 처음으로 '재미가 있다'는 생각을 한 것 같아요. 이렇게 재미도 느끼고 독마 수료 후 스터디로 고n고 교재 회독을 충분히 하면서 저만의 풀이법도 생기고 자신감이 붙었던 것 같아요.

그러고나서 21년 8월에 첫 필기합격, 9월에 필기합격, 10월에 필기합격 그리고 마지막으로 여기 합격하고 최종합격이라는 글자를 보게되었네요.

잡담이 길었는데 필기공부방법, 면접 연습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필기는 일단 전공(경영, 회계, 재무)공부와 ncs(psat, 모듈)를 모두 했는데 합격한 곳은 ncs만 본 기관이므로 ncs관련해서만 말씀드리겠습니다. 특별한 방법은 아니고 저처럼 게으른 분들을 위한 팁!?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2. 필기공부

하루 공부 시간이 길지 않았기때문에 강제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최대한 만들었습니다. 합격직전에는 ncs와 전공 스터디 두개를 병행했어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ncs는 독마를 수료하고 고n고를 5회독정도 했던 것 같습니다. 이 과정에서 그냥 기존에 풀었던 방법으로 또풀고 또풀고 이런게 아니라 매번 새로운 방법은 없을까 고민했어요. 그래서 한 문제 푸는데 30분이상 걸리기도 했는데 이런 시간이 있었기 때문에 저만의 방법을 많이 터득하고 노하우도 자연스레 생겨서 저는 추천합니다. 그리고 스터디원 분들과 서로 진심으로 풀이방법을 공유하고 나누는 분위기였던 것도 다양한 풀이법을 익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이왕 스터디하실거 서로 으쌰으쌰하는 분위기에서 하시길 바랍니다.

고n고 회독을 끝내고 또 한번의 정체기가 오자 빠풀이 회독에 들어갔습니다. 급격하게 상승한 난이도때문에 좌절도 있었지만 그만큼 실력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었어요. 역시 팀원분을 잘만나서 문제풀이 노하우를 많이 얻었네요.

혼자 공부할 때 도움이 됐던 건 많은 분들이 추천하시는 비타민 매일풀기입니다!! 꾸준히 했을 때 계산이 스스로 빨라진게 느껴지고 며칠이라도 안하면 다시 멍청이가 되더라구요. 정말 반드시 추천드리고, 그리고 저는 응수부분이 약해서 맥의 346제인가? 인터넷에 무료로 배포하는거 제본해서 공부했습니다. 역시 그냥 풀고 넘기는게 아니라 시간을 들여 다양한 풀이법이 있지않을까 고민하면서요. 응수 약하신 분들중에 인강이 부담이 되신다면 이걸로 먼저 시작해보세요!

모듈형은 평소에 꾸준히 하지는 않았고 모듈형 시험 일정이 잡히면 그때부터 집중적으로 했습니다. 공유인 psat+모듈형 통합기본서도 봤는데 정말 추천합니다!! 교수자용까지는 안봤는데 웬만한 시험에서는 이걸로 커버됐어요. 딸린 문제들도 꼼꼼히 풀면 좋더라구요. 실제로 필합한 곳들 중에 모듈형인 곳이 많았네요 ㅎㅎ

3. 면접

면접은 유튜브를 보면서 쉬다가 가끔 죄책감을 느낄때마다 강민혁 쌤 영상을 봤고 중요한 내용은 두세번 봤습니다.

면접에 자신이 없던 편은 아니어서 평소에 중얼중얼 연습이라던가 스터디는 따로 안했구요.

다만 필합후 면스는 반드시 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지역신용보증재단에 필합하고 면스를 했는데 스터디원분들이 모두 수준이 매우 높으셔서 스터디가 아주 큰 도움이 됐어요. 신보 면접에서는 탈했지만 이때했던 스터디로 다른 기관 면접 준비할 때 커다란 밑거름이 됐습니다. 자소서를 나노단위로 쪼개서 답변연습하고, 기업 조사까지 아주 꼼꼼히 해서 혼자 준비했으면 절대 하지못할 분량의 면접 준비를 해낼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 별다른 팁은 당장은 생각이 안나는데, 떠오를때마다 수정하러 오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하고 답변드릴게요. 감사합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