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합격 후기

  홈  >  공기업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필기합격 / 국민건강보험공단 행정 ] 2021 상반기 국민건강보험공단 필기합격 [NCS PSAT형 5기 독한스터디 수강생 tw*****님의 필기합격후기입니다.]

작성자 : adm***
등록일 : 2022-06-10    |    조회 : 168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자격증 나이
경영학과 1 / 4.5
토익
840점
0회 3개 28~31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

(공필모 카페에 올려주신 후기로 스펙정보는 일치하지 않습니다.)

합격후기 (300자 이상)

필기전형 관련 내용

- 시험장 분위기

: 다른 시험 처럼 조용한 분위기였습니다. 코로나때문에 음료도 취식이 불가한게 특징이었습니다.

입실 시간보다 30분정도 일찍 갔는데, 저보다 일찍 오신분들이 줄서서 기다렸습니다. 저희 고사실에서는 결원인원이 2명 나왔는데, 지인 고사실에서는 모두 왔다고 하네요.


- NCS필기 난이도(10점 만점)

: 5점. 봉모보다 쉽거나 비슷한정도였습니다. 응용수리는 나오지 않았으며, 문제해결은 의사소통능력을 확인하는 문제가 다수였으며, 2~3문제 정도 계산을 필요로 하는 문제였습니다. 의사소통 역시 까다롭지 않았습니다. 의사소통 - 문제해결 - 수리 순서로 풀었는데, 문제해결에서 꼼꼼히 푸느냐고 시간이 조금 오래걸려 수리에서 몇문제 놓친것이 아쉬웠습니다.


- 가장 어려웠던 과목(ex. 자료해석)

: 딱히 없었습니다.


- 특이사항(수정테이프 사용가능 여부, 찍기 가능 여부 등)

: 시험 전에 시험지 파쇄 확인 시간에 어느 정도 시간 지나면 바로 덮으라고 하셨습니다. ncs를 풀고 10분 동안 제자리에서 쉬게 한다음에 바로 법령으로 넘어갔습니다. 시험 진행은 방송으로 진행됐으며, 방송으로 시험종료 사인이 나왔을때, 감독위원분이 손을 머리 위에 올리게 했습니다.

- 기억에 남는 문제

: 법령 문제 중에 업무정지에 관한 문제가 기억에 남습니다.


■ 필기후기




■ 합격후기

독한스터디에서 의사소통 강의가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빠른 시간내에 문제를 풀고, 틀린 문제에 대해 이런 부분을 놓쳤구나 다음엔 실수하지 말아야지 생각했는데, 독스 강의를 들은 후에는 중심내용에 대해 먼저 생각하고, 문제를 좀 더 꼼꼼히 보게 된 부분이 제 ncs능력을 향상시킨 것 같습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