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합격 후기

  홈  >  공기업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필기합격 /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직 ] 2021 상반기 국민건강보험공단 필기합격 [NCS PSAT형 2기 독한스터디 수강생 ahgl*****님의 필기합격후기입니다.]

작성자 : adm***
등록일 : 2022-06-10    |    조회 : 338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자격증 나이
간호학과 1 / 4.5 0회 2개 28~31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

(공필모 카페에 올려주신 후기로 스펙정보는 일치하지 않습니다.)

합격후기 (300자 이상)

필기전형 관련 내용

- 시험장 분위기: 분위기 조용했어요


- NCS필기 난이도(10점 만점): 저는 8점 정도?

- 가장 어려웠던 과목: 그나마 의사소통이 어려웠던거 같아요 평소에 의사소통에 자신이 있는데 생각보다 잘 안 읽혀서 놀랬습니다. 뒤에 자료해석은 시간이 부족해서 다 풀지는 못했는데 풀었던 문제는 막 어려운 문제는 아니었던거 같아요.

- 특이사항(수정테이프 사용가능 여부, 찍기 가능 여부 등): 수정테이프 사용가능하고 찍기도 가능합니다.

- 기억에 남는 문제: 시험끝나고 완전 리셋되서 머리에 남는 문제가 없습니다. ㅠㅠ 수리나 문해는 계산을 하면 충분히 풀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되어있었습니다.


■ 필기후기

유형은 완전히 psat 형이 었고 총 60문항으로 유형별로 시간이 나눠져 있는 것이 아닌 한꺼번에 60문제를 60분동안 푸는 것이어서 자신이 자신있는 파트부터 풀면 될것 같아요. 저는 의사소통이 자신이있어서 의사소통부터 문제를 풀었지만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투자되어서 뒤에 문제를 풀때 조금 힘들었던거 같습니다. 하지만 수리나 문해부분은 시간만 있으면 충분히 풀 정도의 난이도라서 연습 많이 해가시면 충분히 푸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합격후기

필기는 독스 열심히듣고 문제집 싹다 풀고 복습 했습니다. 서류 발표 이후에는 봉모 돌리면서 연습했습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