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합격 후기

  홈  >  공기업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서류합격 /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 전기직렬 ] 2021 하반기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 서류합격 [NCS PSAT형 1기 독한스터디 수강생 cngu*****님의 서류합격후기입니다.]

작성자 : adm***
등록일 : 2022-06-09    |    조회 : 224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자격증 나이
전자공학과 1 / 4.5
토익
840점
0회 3개 28~31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공필모 카페에 올려주신 후기로 스펙정보는 일치하지 않습니다.)


현재 ncs가 가장 힘든것 같습니다.(특히 의사소통능력)

합격후기 (300자 이상)

자소서 소재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자소서 항목 전체를 받지 않습니다.


-1번 항목) 전문성(전문인) [자신의 교육(훈련), 경력 및 경험 등을 구체적으로 열거하여 모집분야의 전문가임을 기술 또는 모집분야의 직무와 관련된 전문성을 갖추거나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한 최근 5년 이내의 구체적 사례] (최소 1자, 최대 500자 입력가능)

└▶ 학생시절과 퇴사 이후에 제가 준비한 것들에 대해서 작성하였습니다. 학생시절때 캡스톤 디자인에 팀장으로 참여하여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과 퇴사한 이후 취득한 전기기사 그리고 현재 준비중인 산업안전기사를 얘기하면서 앞으로 회사에 입사했을때 어떻게 적용할수 있는지 작성했습니다.

-2번 항목) 대인관계 능력(협력인) [자신이 대인관계가 좋은 사람임을 입증할 수 있는 최근 5년 이내의 사례(경험)을 구체적으로 기술 → 학업, 팀 프로젝트, 동아리(동호회), 직장(인턴 또는 아르바이트 등) 활동 중 다른 생각이나 행동양식을 가진 사람때문에 어려움을 겪은 경험과 이를 극복한 사례 등] (최소 1자, 최대 500자 입력가능)

└▶ 회사에 근무했을때 다른 팀과 마찰이 있었을 당시 제가 했던 작업을 통해 타 부서를 설득했던 사례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

-3번 항목) 문제해결 능력(창조인) [자신이 문제해결 능력이 있는 사람임을 입증할 수 있는 최근 5년 이내의 사례(경험)을 구체적으로 기술 → 문제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바탕으로 이를 해결하기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또는 기존에 없던 획기적 방안을제안한 사례 및 그 결과] (최소 1자, 최대 500자 입력가능)

└▶ 장비를 처음 접해본 사람이 겪는 불편함이나 어려움점들을 평소에 관찰해두고 그것을 개선하고 시각적으로 표현해서 편리성과 정확성이 증가하여 웨이퍼 검증 속도가 증가된 사례를 작성했습니다.

-4번 항목) 직업윤리 [자신의 윤리의식이 높은 사람임을 입증할 수 있는 최근 5년 이내의 사례(경험)을 구체적으로 기술 (직장경력이없거나 3년 이하인 경우 규칙, 규정준수, 준법성 등 공동체 윤리를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임을 입증할 수 있는 구체적 사례(경험)을 기술] (최소 1자, 최대 500자 입력가능)

└▶ 평소에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직업윤리중 하나를 얘기한 후 그에 대한 사례와 실천했을때 제가 얻을 수 있었던 이득에 대해 설명하고 이 직업윤리가 회사에 미칠수 있는 긍정적인 시너지에 대해 서술하였습니다.



■ 합격후기

평소에 서류를 지원하면 적부가 아닌 회사는 대부분 떨어져서 이번에 붙은 곳이 얼떨떨하면서도 적부인가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제 1/4 정도 온거라 큰 기대나 걱정같은거는 하지 않고 평소처럼 꾸준하게 필기를 준비해볼 생각입니다. 상반기부터 계속 떨어지다가 하반기 와서 조금씩 통과가 되는 것을 보고 하면 정말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주에 있을 필기시험 자만하지 않고 또, 무리하지 않고 평소 흐름대로 준비해서 좋은 결과 있을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