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합격 후기

  홈  >  공기업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국립공원공단 일반직 ] 2021 상반기 국립공원공단 최종합격 [NCS PSAT형 1기 수강생 kma*******님의 최종합격 후기입니다.]

작성자 : adm***
등록일 : 2021-11-19    |    조회 : 1,236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자격증 나이
생명과학 1 / 4.5 0회 3개 24~27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공필모 카페에 올려주신 후기로 학점, 나이정보는 일치하지 않습니다.)

합격후기 (300자 이상)

[서류]

국립공원공단의 서류전형은 특이하게 자격증 100%를 반영합니다. 자소서 항목은 없고 경험과 경력기술서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서류발표 후 필기전형까지 기간이 짧기 때문에 필기공부 기간을 사전에 충분히 가져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류 스펙이 안정적이라면 마음가짐도 안정적으로

가져갈수 있습니다. 저는 기사 자격증이 4개였기 때문에 서류결과에 크게 걱정하지 않았습니다. 한국사도 가점이 들어가기 때문에 취득 필수입니다.


[필기]

피듈형으로 의사소통능력, 문제해결능력, 기술능력, 자원관리능력 4영역이 출제됩니다. 의사소통능력과 기술능력은 상대적으로 쉬운 난이도였지만

문제해결능력과 자원관리능력은 상당히 까다롭게 출제되어 풀이가 말려버리면 시간이 지체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독한스터디 교재인 고앤고 교재로 다양한 유형의 풀이법을 습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면접]

국립공원공단은 pt면접 + 경험면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pt면접이 면접의 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직렬마다 주어진 과제를 보고 문제에 대한 대응 전략이나 세부사항을 20분간 분석 후 이동하여 발표하게 됩니다. 시간내 메모한 부분만 참고할 수 있기때문에

짧은 시간에 핵심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경험면접은 경력 및 경험기술서에 내용을 깊이 질문합니다. 자신이 경험한 내용을 논리적이고 정확히 활용할 수 있는 연습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국립공원공단은 회사에 대한 내용도 질문합니다. 국립공원공단의 기본원칙에 대해, 하고있는 사업 등등 평소 관심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합니다. 전공에 대해서도 물어보니 아는부분은 확실히 다지는 시간도 필요합니다.

[합격 노하우]

왜 독한스터디 신청을 머뭇거리시죠?? 저는 1기가 오픈되자마자 고민없이 신청하고 수료까지 완료했습니다. 실력있는 교수님들의 강의를 책만 사면 무료로 들을 수 있고 시험으로 확인까지 해주고 수료하면 혜택도 있는데 꼭 하시길 바랍니다. 강의수가 너무 많고 오래 걸린다구요?? 저는 재직중에 시간내서 수강했습니다. 이정도 시간도 확보하지 못한다면 아무것도 할 수 없을겁니다. 그리고 2주마다 신주혁 교수님 히든 채용소식 듣는것 추천합니다. 서류만 통과해도 필기시험을 응시할 수 있고 나중가면 긴장감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은근히 몰랐던 곳도 지원하게 되어 저도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한시간만 시간내서 들어보세요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