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합격 후기

  홈  >  공기업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한전KPS㈜ 채용형인턴(G4등급) - 발전설비운영(해외원전사업) ] 2021 상반기 한전 KPS 해외원전 전기 최종 합격 후기

작성자 : c01***
등록일 : 2021-06-19    |    조회 : 4,185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자격증 나이
전기전자공학과 3.1 / 4.5
토익
865점
오픽
IH
0회 6개 28~31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은 정보의 부족함이었습니다.

공기업 마다 필요 자격증과 점수가 다르고 ncs도 모듈형과 피셋형을 직접 풀어보기 전까지는 차이를 알 수 없었습니다.

또한 면접 시 일주일이라는 촉박한 시간도 어려움에 일조했습니다.

합격후기 (300자 이상)

<서류>


G4 채용형 인턴은 해외 근무가 필수인 만큼 오픽 IH 이상의 영어 실력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전기기사 자격증 또한 필수이므로 자격증 기준이 꽤나 기준이 깐깐한 편입니다. 하지만 자소서는 적부이므로 적당히 채우고 면접에서만 꼬리 잡히지 않게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최신 사업에 대해 잘 알고 현재 정부의 에너지 정책 기조를 바탕으로 작성하면 될 것 같습니다. 에너지 신문과 전기 신문 구독 추천드립니다. 



<필기>


필기시험이 처음이었기에 모듈형 피듈형 피셋형 고르게 풀었던 것 같습니다. 모듈과 피셋 차이가 있긴 하지만 중요하지 않고 어떤 문제를 가져가줘도 잘 푸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의사소통능력은 독해력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적은 문제를 풀더라도 문단의 중요한 키워드를 이해하고 답과 연결시키는 독해력을 기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현나 선생님 강의가 많이 도움 됐습니다. 수리능력과 자료해석능력은 계산능력도 물론 중요하지만 이걸 풀까 말까 판단하는 능력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석치수 선생님 강의가 많이 도움 됐고, 1/2, 1/5, 1/10 친구들 활용 방법이 유익했던 것 같습니다. 문제해결능력은 자주 나오는 문제 유형을 정리해두고 푸는 방법을 익히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에 모르는 문제가 나온다면 과감하게 나중에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면접>


면접은 인성면접과 영어토론면접으로 구성됩니다.


인성면접은 평범한 인성질문이었고 시간이 짧고 압박 또한 없는 편한 분위기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질문과 답 리스트를 작성해서 가지고 가면 될 것 같고 대부분의 공기업 인재상인 겸손하면서도 조직에 잘 융화되는 사람임을 어필하면 될 것 같습니다. 기본 리스트에서 대처할 수 있는 평이한 질문들이었습니다.


영어토론면접이 변수로 팀 없이 한가지 주제를 가지고 의견을 나눴습니다. 면접관들은 참관하고 관여하지 않고 60분동안 봤습니다. 한전KPS와 현재 사업 관련된 주제를 한번 잘 정리해보세요. 모의 면접을 볼 스타디원을 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자신감 있고 논리 구조를 가지고 말하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는 외국에 나가지 않은 평범한 IH 정도의 실력을 가지고 있었지만 나름의 논리구조를 갖추려고 노력하고, 상대방의 의견을 경청하려는 자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던 것 같습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