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합격 후기

  홈  >  공기업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LG 화학 석유화학 생산기술 ] 2021 상반기 LG화학 최종합격후기

작성자 : soy***
등록일 : 2021-06-08    |    조회 : 1,224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자격증 나이
화학공학과 3.82 / 4.5
토스
LV.7
오픽
IH
1회 없음 24~27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2019년 하반기 1차 면접 탈

2020년 10월 수시채용 서류 탈

2021년 3월 수시채용 최종합격

삼고초려 끝에 최종합격하였습니다. 저처럼 연이은 탈락, 오랜 공백기 때문에 자신감이 많이 떨어지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절대적인 합격 공식은 없으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저는 렛유인에서 6개월 프리패스, 주영훈 선생님 108번뇌, 나상무선생님 자소서반 을 수강했습니다.6개월 프리패스, 주영훈 선생님 108번뇌, 나상무선생님 자소서반


6개월 프리패스, 주영훈 선생님 108번뇌, 나상무선생님 자소서반

합격후기 (300자 이상)

1차 면접

1. 전형방식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되었고 4~5인 1조로 총 1시간동안 면접을 진행하였습니다. 면접관은 총 3분 들어오셨습니다.

2. 준비방법 및 후기

스터디 사람들과 줌으로 매일매일 모의면접을 진행하였습니다. 짧게라도 매일 연습하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녹화를 하여 내가 말하는 모습을 직접 보면서 어색한 표정과 말투를 고쳐나갔습니다.

1차면접은 직무면접이기에 직무&자기소개서와 관련된 질문이 많았습니다. 살짝 경직된 분위기였고 제가 꼭 말하고 싶은 저만의 강점 3가지를 준비하여 이를 잘 어필하였습니다. 공격적인 질문이 몇 가지 들어왔는데 당황하지 않고 아는 만큼 답변하였습니다.

+)자신감 상승을 위한 방법

가장 두려웠던 것이 면접이었습니다. 면접전형을 통과 해본 적이 없었고 특히 2019년 하반기에 1차면접에서 탈탈 털렸기에 자신감이 바닥이었습니다. 우선 저의 자신감을 높이기 위해 장비빨(?)에 의존해보자 하여 돈을 조금 투자하였습니다. 쿠x에서 각각 2만 5천원, 총 5만원에 조명과 핀마이크를 구매하였습니다. 물론 이런 장비들이 면접 합불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10~15분이라는 짧은 면접 시간 안에 좋은 인상과 또렷한 목소리를 들려드리기 위해 구매한 것이고 다른 회사 비대면 면접에서도 유용하게 쓰였습니다.



 

혹시 저처럼 면접에 자신감이 아예 없으신 분들은 이런 장비들로 “내가 다른 지원자들보다 그래도 음성만큼은 또렷할 것이다!” 라는 자신감만이라도 얻는 것을 추천합니다.

영어 면접

1. 전형 방식

외국인 면접관과 1대1로 약 7~10분간 면접을 진행합니다. 면접관이 질문을 하면 답변하는 형식입니다.

2. 준비 방법 및 후기

이 면접만을 위해서 준비한 것은 없었지만 저는 취미로 민X철 전화 영어를 꾸준히 해왔습니다. 어느 정도 본인의 의사를 표현할 수 있는 수준이라면 부담 없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차 면접

1. 전형 방식

다대일로 10분간 면접을 진행합니다. 2차는 인성면접이라고 하지만 직무 관련 질문도 있었습니다.

2. 준비 방법 및 후기

2차 면접은 인성면접이라고 들어서 나상무 선생님 [인사임원의 면접 X-파일 인성면접 - 면접 기출풀이강의를 수강하였습니다.  강의에 나오는 기출 리스트를 정리하고인성검사를 토대로 저에게 어울리는 답변을 만들었습니다답변을 준비하면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은 답변의 일관성이었습니다. 따라서 자소서와 이력서를 토대로 이런 저런 활동을  했는지무엇을 배웠는지 회사에 어떻게 기여할  있는지 등을 다시 검토하였습니다.

2 면접은 1차보다 분위기가 좋았고 진실성 있는 답변을 기대하시는  같았습니다준비한 내용을 바탕으로 솔직하게  전달한 것이 좋은 점수를 얻을  있었던  같습니다.


+)소감

꿈장학생 동기들과 줌독서실, 열품타로 서로에게 좋은 자극제가 되었습니다. 아마 동기들과 매니저님 아니었으면 다시 같은 실수를 반복했을 것 같습니다. (9기 진짜 사랑합니다ㅠㅠ 모두 보고싶어요..)

여러분들도 모든 스트레스를 혼자 버텨내지 말고, 주변 동료들과 함께 헤쳐나가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자신감은 연습량에 비례한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간절하게 연습하면 꼭 좋은 결과가 찾아 올 것이라고 믿고 취업준비 하세요! 화이팅!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