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합격 후기

  홈  >  공기업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SK 하이닉스 양산기술 ] 2021 상반기 SK하이닉스 최종합격후기

작성자 : his***
등록일 : 2021-05-12    |    조회 : 1,220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자격증 나이
화학공학과 4.25 / 4.5
오픽
IL
0회 1개 28~31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합격후기 (300자 이상)

드디어 대망의 마지막 전형 면접입니다! 어떻게 보면 거의 다 왔다고 느껴질 수도 있지만, 면접 전형 또한 3~5배수이므로 배수로만 보면 면접에서 불합격 확률이 합격할 확률보다 훨씬 높습니다. 따라서 면접 전형 역시 미리 미리 완벽하게 준비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예상질문들을 어느 정도 추려볼 필요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주 높은 확률로 물어보는 자기소개, 지원동기, 마지막 멘트, 본인이 했던 주요활동 등의 예상질문들을 추린 후에는 답변을 준비해야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한글자도 안틀리고 똑같이 말하기 위한 대본이 아니라, 대충 키워드만 정한 다음에 본인이 즉흥적으로 풀어내는 연습을 하셔야 합니다. 토씨 하나 안틀리고 말하려고 하면 외우기도 힘들 뿐더러, 그대로 외운다고 해도 면접관 분들 눈에 외운 것이 보여서 오히려 좋지 않은 평가를 받는다고 했습니다. 따라서 대충 어떤 식으로 답변할지만 생각해놓고, 그것대로 풀어 말하는 방식을 연습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학원에서 모의면접 등을 수강하시면 직접 본인이 면접 보는 화면을 촬영해주시고, 강사님들께서 피드백까지 해주시기 때문에 활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 또한, 평소에는 몰랐는데 촬영해놓은 동영상을 보니까 말할 때 특유의 습관이 있어서 해당 습관을 고치고 면접에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꼭 학원이 아니여도 집에서 혼자 연습하시는 것 보다는 면접 스터디 등을 구하셔서 여러 사람들 앞에서 스피치를 해보시는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요즘 면접스터디는 구하려고 마음만 먹으면 학교 커뮤니티, 인터넷 카페 등을 통해서 쉽게 구할 수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면접장에서 받았던 질문들 올리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1. 자기소개는 바쁘니까 생략하고 바로 PT면접으로 들어갈게요. 3번 문제 푼 거에 대해 간단하게 말로 설명해보세요.

2. 전공이 화학공학이신데 바로 직전 타임 면접자가 화학과였거든요. 화학과 vs 화학공학과 중에 누가 더 우리 회사 양산기술 직무에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하나요? 이유도 말해주세요.

2-1. 방금 예시 들어준 거 말고도 더 예시 들 수 있어요?

3. 제가 photo 공정 담당인데 photo 공정에 대해서도 화학공학도가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하나요?

4. 만약 입사해서 공정 담당하게 되면 어떤 공정하고 싶어요?

5. 이력서 보니까 캠퍼스 특허 유니버시아드 대회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네요. 이 대회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 좀 해주세요.

6. 주변 사람들이 ㅇㅇ지원자를 어떤 사람이라고 하나요?

7. 친구 많은 편이에요?

8. 근데 수강 이력을 보니까 막상 반도체 관련 과목을 들은 건 별로 없네요?

9. 반도체 관련해서 한 활동들(학부연구생, 외부 교육, 공정실습 등)이 1학년 때부터 꾸준히 한게 아니라 죄다 3~4학년에 몰려있네요?

10. 단기 공정실습도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굳이 왜 320시간이나 투자해서 생산기술연구원 공정실습을 했나요?

11. 자기소개서를 읽어보니까 현장에서 쓰는 전문 용어들이 많은데 자기소개서 쓸 때 누가 도와준 거 아니에요?

12. 이천/청주 상관없으시죠?

13. 교대근무 상관없으시죠?

14. 마지막 멘트 있으면 해보세요. 피드백도 해야 해서 바쁘니까 딱 30초만 드릴게요.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