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합격 후기

  홈  >  공기업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SK 하이닉스, AMAT 양산기술, Customer Engineer ] 2021 상반기 SK하이닉스, AMAT 최종합격후기

작성자 : yim***
등록일 : 2021-05-12    |    조회 : 1,155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자격증 나이
화학공학 3.9 / 4.5
토스
LV.7
0회 없음 24~27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이외에 추가로 오프라인 반도체 소자/공정 종합과정, 데이터분석 실무과정 를 수강했습니다.

합격후기 (300자 이상)

면접을 준비하는 과정은 음.. 본인이 어떤 사람인지에 대해 파악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제 경험들을 바탕으로 강점을 목표의식과 끈기로 가져갔고, 어떠한 질문이 들어와도 제가 이러한 강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어필하였습니다. 면접준비는 이력서/자소서 기반, 직무 기반, 인성 기반 으로 총 3개로 나누어 준비하였고 예상 질문들을 만들어 키워드를 이용하여 답변을 정리했습니다. 예를 들면

왜 반도체 산업에 지원? --> 3학년부터 ~한 기사&경험을 통해 관심 / 우리나라 미래를 이끄는 산업 / 내가 기여할 수 있다는 점 크게 다가옴 / 이때부터 공정 엔지니어 꿈을 키움 / 내가 가진 ~한 경험과 ~ 역량을 바탕으로 회사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 /

이런식으로 간단하게 적으면서 어떻게 답변할지 키워드로 작성했습니다.

면접전형에 대해 요약하면 본인이 어떤 사람인지 파악하기 & 나올 질문들에 대해 본인이 어떤사람인지 어떻게 어필할 지 준비하기 정도인 것 같습니다.

추가로 amat 전형에 대해 설명드리면 서류합격 후 인성검사, 그리고 1차, 2차 면접이 있습니다. 1차 면접은 ppt면접으로 주제는 매니저님마다 다 다릅니다. 1차 질문은 주로 ppt에 관한 질문과 1개정도의 영어질문, 그리고 인성질문입니다. 2차 면접은 인성질문만 했습니다. 근데 amat 면접은 정말 각 팀의 매니저님마다 모든 질문이 달라 그냥 많은것을 준비하여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