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합격 후기

  홈  >  공기업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필기합격 / 한국수자원공사 토목 ] 2021 상반기 한국수자원공사 필기합격 [NCS PSAT독한스터디 5기 수강생 eun******님의 필기합격후기입니다.]

작성자 : adm***
등록일 : 2021-04-28    |    조회 : 1,658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자격증 나이
토목환경공학 1 / 4.5
토익
750점
1회 1개 28~31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

(공필모 카페에 올려주신 후기로 학점, 인턴경험, 나이정보는 일치하지 않습니다.)

합격후기 (300자 이상)

수자원공사 NCS 문제는 자체적으로 출제되기 때문에, 의사소통이나 문제해결 파트에서 기업과 관련된 지문 위주로 나오는 것 같았습니다.

작년 필기는 80문제, 80분이었는데 올해는 40문제, 40분이어서 시간관리가 정말 중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실전에서 수자원공사 관련 뉴스나 자료를 활용한 문제가 많이 나왔는데, 저는 평상시에 자주 접하는 내용이 다수 출제되어서 시간을 많이 아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한국수자원공사 저는 작년에 수자원공사 필기에 합격했지만 커트라인 턱걸이 수준이라 면접에서 고배를 마셨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공부를 좀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독한스터디 5기에 지원했습니다.

시기적절하게 독한스터디 미션 종료 후 일주일 뒤가 시험이었는데, 독한스터디 미션 중에는 따로 대비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독한스터디 미션 중 2-3주가 제일 힘들다고 생각하는데, 4주차에는 틈틈이 전공공부할 수 있을 정도로 시간이 났었습니다.

그리고 독한스터디 미션이 완전 끝난 뒤에는 수자원공사 봉투모의고사만 열심히 풀었습니다.

수자원공사는 자체 출제이기 때문에, 기업 관련 지문이 자주 나온다는 것을 알았고 모의고사 푸는 중에도 출제될 확률이 높은 지문(수자원공사에서 시행하는 사업이나 수자원 관련 용어 등)은 따로 체크해주고 시험 전날에 다시 읽어보았던 게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