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합격 후기

  홈  >  공기업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필기합격 / 한국철도공사 토목직 ] 코레일 20년도 하반기 토목직 합격후기

작성자 : dls***
등록일 : 2020-11-04    |    조회 : 2,297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자격증 나이
토목공학과 3.48 / 4.5
토익
860점
0회 4개 28~31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ncs가 어려웠습니다.

합격후기 (300자 이상)

올해 하반기 처음으로 공기업에 도전해봤습니다.

ncs는 기본상식도 없는데 기본서를 풀기엔 시간이 없다고 생각해서 유튜브로 계산 꿀팁(?)같은 영상 찾아보고, 봉투모의고사만 매일매일 풀었습니다.

처음에는 25문제 푸는데 한시간 반 정도 걸렸고 잘 풀면 절반 정도 맞췄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과락만 면하자는 마인드로 버릴건 과감히 버리니 40분 안에는 다 풀 수 있게되었습니다. (신기하게도 틀리는 문제수는 비슷함) //


전공공부는 토목기사 단권을 이론만 한 두번 읽고 작년 기출문제를 보니깐 엄청 쉽다고 생각해서 봉모에 나와있는 문제로만 공부를 했습니다.

막상 필기시험을 쳐보니 전공도 ncs도 봉모에선 볼 수 없었던 유형이라해야되나 (긴장해서일지도 모릅니다.)

풀때 이미 전공에서 멘탈이 나가서 20분만에 풀었던 것을 30분 동안 잡고있는 바람에 ncs는 어떻게 풀었는지 기억도 안납니다..

그래도 나름 전공은 괜찮게 풀었고 ncs가 걱정이였는데 과락을 면해서 붙을 수 있었습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