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합격 후기

  홈  >  공기업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한국수력원자력㈜ 원자력 ] 2020년 1차 한수원 대졸수준 합격후기

작성자 : ybs***
등록일 : 2020-09-24    |    조회 : 1,691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자격증 나이
원자력공학 3.4 / 4.5 1회 4개 24~27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합격후기 (300자 이상)

필기시험은 떨어질줄 알았는데 운이 좋았는지 뽑는인원이 많아서 합격했습니다.

저처럼 계속 지원하시고 준비하시다보면 언제가는 합격할날이 올거에요. 전공과 기업상식도 준비를 꾸준히 하시면 확실히 점수확보하는 방법일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면접준비는 3가지 면접종류가 있고 공기업마다 특성과 바라는 인재상이 다르니 잘 찾아보시고 준비하면 좋을것같습니다.

저는 한수원이 직무 지식보다는 겸손하고 책임감있고 이렇게 기본적인 인성에 중점을 둔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이런거를 잘 표현할수 있는 사례를 잘 정리해서 인성검사시에 활용했습니다. 직무토론 같은 경우에는 상대방의견을 경청하는 리액션이 중요하다고 들었고 그렇게 했습니다.

개별 전공질문은 뭐가 나올지 모르니 그냥 꾸준히 준비하시는게 좋고 토론하실때 아이디어를 뭔가 내가 잘아는 분야로 연결을 하시면 다른 팀원들도 거기서 아이디어를 내기 마련인데 이렇게 됬을때 마지막에 개별 면접질문들을 그쪽 분야로 많이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저에게 할당된 질문외에도 다른사람이 답변하지 못한걸 많이 받아먹엇습니다.

협상토론은 팀별로 계산된느 점수는 중요하지 않으니까 항상 화합하고 경청하려는 자세를 보이시면 될 거같습니다.

면접은 개인차가 심하니 자신을 객관적으로 판단해보고 순발력이나 말하는 스킬이 없으신거 같으면 꾸준히 키우기 위해 노력해보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