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합격 후기

  홈  >  공기업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삼성디스플레이 연구개발 ] 2018 하반기 삼성디스플레이 연구개발 최종합격 후기

작성자 : whd***
등록일 : 2019-10-17    |    조회 : 299
  • 렛유인 수강강좌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자격증 나이
전자전기공학과 4.0 / 4.5
토스
LV.6
0회 없음 23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합격후기 (300자 이상)
▶작성에 들어가며



▶서류 전형

자소서는 약간의 과장을 제외하면 솔직하게 적었습니다. 인턴, 봉사활동, 실습 경험이 하나도 없어서 교내에서 했던 조별과제, 학부연구생을 중심으로 적을 수밖에 없었어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수강했던 과목을 하나하나 입력하는것이 가장 힘들었습니다..ㅋㅋ그래도 서류는 무난하게 통과하는 것 같습니다

▶인적성 전형

인정석은 렛유인에서 온라인스터디를 제공해줘서 그걸 이용했습니다. 4대기업, GSAT 온라인 스터디를 하면서 문제 푸는 시간 단축과 응답률 줄이기를 목표로 공부했습니다. 매일 학습 일지를 적었는데 다른 스터디원이 질문한 게시글에 답변도 달아주는 미션도 있어서 답변하기 위해 더 열심히 공부했던 적도 만났습니다. 그 덕분에 금방 성적을 올릴 수 있었던것 같아요. 책은 렛유인 4대기업, GSAT와 해커스 파란색, 위포트 총4권 풀었고, 시험 직전에는 해커스와 렛유인GSAT 틀린문제 중심으로 다시 풀었습니다(틀렸던 문제는 복사해뒀었어요). 많은 문제를 푸는 것도 좋지만 본인이 틀렸뎐 문제를 다시 짚어보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 면접전형


▶면접 전형

사실 대학 입시때 면접을 봐본적이 없어서 많이 걱정을 했었습니다(정시로 들어갔어요). 그래서 오픈카톡방에서 가까운 지역 스터디를 구했고(비슷한 전공계열), 인적성 발표가 난 후에 면접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인적성발표나고 1주일 후에 면접이어서 많이는 못했어요. 3일 만나서 하루는 기업분석과 직무분석을 했고 남은 두번은 모의면접을 진행했습니다. 모의면접은 특히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스터디원분들이 모두 열심히 주도해주셨고 면접 경험도 있으셔서 꿀팁도 빠짐없이 알려주셨습니다(정말 좋은 분들 만난 것 같아요).
저는 직무-인성-창의 순서대로 봤는데 직무는 완벽하게 풀었습니다. 제가 공부해갔던 내용이 거의 비슷하게 나왔어요. 인성은 사실 여러 번 까였는데(?) 그래도 '이 사람들이 나를 뽑으려고 하는구나'라고 생각하고 쫄지않고 최대한 차분하게 흔들리지 않고 모든 대답은 다 하고 나왔습니다. 말대꾸는 하지 않았어요. '맞습니다. 그렇게 생각하실 수 있지만, 저는 이러이러한 생각으로/성격이기때문에 어떻게 어떻게 한것입니다.' 이런식으로 대답했어요(말대꾸인가여..ㅎ). 교수님과 대화하듯이 잘 얘기하고 나왔습니다. 마지막 창의성은 그냥 말아먹었어요. 큰 비중은 아닌것 같습니다.
 

▶마지막 한마디

-제 생각엔 자격증도 필요 없습니다.스토리를 만들 것이라면, 만들어 놓고 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