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사진과 같이 Internet Explorer 9, 10, 11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영상이 위치한 영역에 썸네일(미리보기 이미지), 재생버튼, 메시지, 영상 등
그 어떠한 것도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브라우저 환경을 점검해주셔야 합니다.
1.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 클릭
(IE9, 10의 경우에는 상단의 [안전] 항목을 바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2. [안전] > [ActiveX 필터링]이 체크되어 있을 경우 해당 항목 반드시 해제
크롬브라우저의 경우
Chrome Extensions(확장 프로그램)과 출돌이 발생하여 검은화면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A. 크롬브라우저 > 메뉴 > 설정 > 고급기능 > 시스템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비활성화 상태)을 활성화 처리
B. A항목을 진행하였는데도 처리가 되지 않을 경우, 크롬브라우저 > 메뉴 > 설정 > 고급기능 > 재설정 및 정리하기에서 초기화를 클릭하여 브라우저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하십시요.
C. 그래도 되지 않으신다면 이용하고 계신 사이트의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