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시는 PC의 네트워크 환경이 서로 다른 두 곳의 DNS 서버를 바라보도록 설정되어 있을 경우
아래와 같은 오류 메세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Windows [시작] 버튼과 [실행] 버튼을 클릭하신 후 ncpa.cpl을 입력하시고
결과 화면에 보이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주시면 아래와 같은 설정 화면이 보입니다.
(Windows 10의 경우 [실행] 버튼이 없으므로 화면 좌측 하단의 윈도 아이콘을 클릭하신 상태에서 곧바로 타이핑하시면 됩니다.)
사용하시는 네트워크 어댑터에 우클릭 하시고 속성(R)을 클릭해주세요.
(PC마다 각각 다른 명칭과 다른 개수의 어댑터가 보일 수 있습니다.
반드시 현재 인터넷이 연결된 어댑터에 우클릭 해주세요.)
속성 화면에서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TCP/IPv4)] 항목을 선택하신 후 다시 속성(R)을 클릭해주세요.
위와 같은 화면에서 붉은색 테두리 안에 기재된 숫자(IP)를 아래의 내용대로 교체해주세요.
(원래 설정이 [자동으로 DNS 서버 주소 받기(B)]였다면 네트워크 문제가 아닐 수 있으니
내용을 변경하지 마시고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SK 브로드밴드 사용자
기본 DNS: 219.250.36.130
보조 DNS: 210.220.163.82
* KT QOOK 사용자
기본 DNS: 168.126.63.1
보조 DNS: 168.126.63.2
* LG 유플러스인터넷 사용자
기본 DNS: 164.124.101.2
보조 DNS: 203.248.252.2
그 밖에 아래의 공용 DNS를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 OpenDNS
기본 DNS: 208.67.222.222
보조 DNS: 208.67.220.220
* Google Public DNS
기본 DNS: 8.8.8.8
보조 DNS: 8.8.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