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삼성디스플레이 연구개발 ] 2020 상반기 삼성디스플레이 최종합격 후기

작성자 :   rhf***
등록일 : 2020-08-02    |    조회 : 1,304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반도체디스플레이학 4.25 / 4.5 0회 없음 24~27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content1%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코로나로 인해 GSAT 방식과 면접 방식 모두 달라진 면접이였습니다.

다들 예상은 하고 있지만, 뚜껑은 열기전까지 모르는기 때문에 인적성 시험, 그리고 면접장에서 항상 어떻게 바뀔지 모르기에 긴장했습니다.

하지만, 시험 바로 전까지 인적성 관련 현강을 들으며, 선생님들이 추려 놓으신 문제를 풀었기에 어려운 GSAT의 관문도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당장 다음 시험도 어떻게 변할지 모르는 상황에 선생님들의 조언과 함께 준비하신다면 취업 하실 수 있다 확신합니다!


* 서류전형

자기소개서의 경우 제가 가진 직무 경험에 대해 상세히 적었습니다.

1, 4 항목의 경우 관련 직무 경험을 통해 전문성을 드러내는 방식을 주로 하였습니다.

2번 항목은 제 인성이 잘 보일 수 있도록 작성했습니다.

3번의 경우 기존의 디스플레이 시장과 저의 생각을 적절히 섞어서 너무 튀지 않게 작성하는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저는 디스플레이에 지원을 하다보니 정지성 선생님과 많이 준비를 했습니다.

선생님께서 항상 직무 연관성 어필을 말씀 해주셧는데 정말... 여러모로 직무관련 경험 적는게 중요하다고 느꼇습니다!

Ps. 자소서 끝장강의에 준비를 거의 안해오시는 분도 계십니다. 다른 지원자의 시간도 생각해서 기본적인 준비는 꼭 해주셧으면 합니다!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 인적성 전형

저는 인적성 100% 떨어졋다고 생각할 정도로 수리를 못 풀었습니다. 하지만, 붙은거 봐선 정답률이 진짜 제일 중요합니다. 

우선 추리, 주영훈 선생님 강의 들으시면 모두 정리 됩니다.

특히 현강에서 아는척 하지 못하게 한명씩 조용히 손가락으로 답 들으라고 하시는데 정말ㅋㅋㅋㅋㅋ 공부 하고싶게 만들어주십니다.

다른 부분은 다 스무스 하지만, 시간 오래걸리는 조건추리는 많이 풀수록 실력이 늘어나는것을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그 느낌을 받지 못하신다면 본인이 잘 풀 수 있는 영역을 냉정하게 구분해 시간 분배를 하는것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다음 수리, 수리는 역시 정지성 선생님이십니다.

수리 강의 들어보시면 빠르게 계산하는 방법을 알려주시는데 정말.. 나이스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강의를 들으시면 됩니다...ㅋㅋ

그리고 저 처럼 앞에 응용수리 못하시는 분들 계실꺼라 생각합니다.

시간 날 때 너튜브에서 인.뽀 탈주닌자 정타취 선생님 강의 들으시면 됩니다. 기가 막힙니다. b

가능하시다면 현강 추천드립니다. 다른 지원자 분들과 경쟁하며 본인 실력도 알 수 있어서 정말 도움 많이 됩니다.

합격후기 (300자 이상)

*면접전형

디스플레이 분야이다 보니 정지성 선생님과 많이 준비를 했습니다. 강의를 통해 중요한 스토리를 완성 후, 부족하고 걱정되는 부분은 추가적인 메일로 보완해 나갔습니다. 

또한 유튜브에서 나상무 선생님의 모의 면접 영상을 보며 항상 연습 하였고, 그 외에 나올만한 질문들을 끊임없이 생각해서 답변 스토리를 준비해두었습니다.

많은 연습이 면접 합격의 길이라 생각합니다. 혼자 연습하지 마시고 스터디 혹은 가족분들의 도움을 받아 진지하게 면접을 준비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종종 스터디에 가면 본인은 어떤 질문 답이 약하니 이건 질문하지 말아달라 하시는데 그런 일 없으시게 준비 많이 하시고 서로에게 도움되는 스터디 진행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rhf***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